경기도의회 교육위원회 마이스터고 방문 보고
상태바
경기도의회 교육위원회 마이스터고 방문 보고
  • 관리자
  • 승인 2011.04.13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직업 교육의 선도학교 수원하이텍고등학교 방문


2011년 4월 11일(월)에 제258회 경기도의회 임시회 기간 중 교육위원회(위원장 박세혁 외 11명)에서 의정활동의 일환으로 직업교육의 선도 학교로 부상하고 있는 마이스터고인 수원하이텍고등학교(교장 현수)를 방문하여 학교운영 현황에 대하여 보고를 받았다.

경기도의회 교육위원회 소속의원들은 마이스터고의 진행 현황 및 학교 현안 사업에 대하여 보고를 받은 후, 마이스터 운영에 관련된 많은 시간을 할애한 질의 응답시간을 가졌는데, 우수한 학교에 대한 정책적지원을 하고자하는 의원들의 열정적인 의정활동을 모습을 엿볼 수 있었다. 업무 보고를 마친 후 기숙사, 전공 동아리실, 실습실 등 학교 시설을 둘러보고 교육활동중인 학생들과 지방기능경기대회를 앞두고 모의경진대회를 하고 있는 학생들을 격려하는 것으로 일정을 마쳤다.

교육위원들은 마이스터고의 필요성에 대한 재인식과 더불어 성공적 수행을 하고 있는 학교장을 비롯한 교직원들에게 격려를 아끼지 않았으며, 이구 동성으로 발전을 위한 지도와 정책적 지원을 약속하였다.

특히 박세혁 교육위원회위원장은 “ 직업교육의 선도 역할을 하고 있는 마이스터고인 수원하이텍고등학교를 방문하여 마이스터가 갖추워야 할 전문기술능력과 직업기초능력을 키워나가는 모습을 실제 교육 현장에 서 보니, 가슴이 벅차고 우리 나라 공업의 미래가 밝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으며, 학생들이 장차 세계 무대를 누비며 활약하는 영마이스터가 될 수 있도록 불철주야 애쓰는 현수 교장선생님과 교직원 여러분의 노고에 심심한 감사를 표하며 적극 지원을 검토하겠다”라고 전하였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