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평화광장 북카페 북캉스, 슬기로운 여름휴가 보내기 문화의 날 운영
상태바
경기평화광장 북카페 북캉스, 슬기로운 여름휴가 보내기 문화의 날 운영
  • 김기만 기자
  • 승인 2023.07.24 0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26일 12시 마음을 휴식하는 시간 ‘한여름의 오보에, 정오 음악회’
7월26일 14시 여름철 건강 정보 ‘박찬우 박사의 밥상이 최고의 의사다 특별강연’
8월12일 14시 독서 권장 마술쇼 ‘책 속으로 떠나는 여행, 책 읽는 마법사’

폭우와 무더위로 힘들고 지친 여름, 경기도청 북부청사 경기평화광장 북카페에서 슬기로운 여름 보내기 (book)과 함께하는 휴가(vacance), 북캉스를 진행한다.

경기도는 726일과 812일 경기평화광장북카페에서 도민 누구나 공감하고 소통할 수 있는 음악·건강·지식을 주제로 문화와 지식이 있는 여름 독서문화프로그램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72612시부터 13시까지 더위로 지친 몸과 마음에 휴식과 명상을 즐길 수 있는 한여름의 오보에, 정오 음악회가 북카페 원형무대에서 진행된다.

같은 날 오후 14시 평화토크홀에서는 식품치료(푸드테라피) 전문가 박찬우 박사의 밥상이 최고의 의사다라는 주제로 여름철 면역력, 만성질환 예방과 치료법, 푸드테라피 등 여름철 건강 관리법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보는 특별강연을 진행한다.

이 밖에도 81214시부터 15시까지 평화토크홀에서는 어린이를 위한 독서 권장 책 읽는 마법사가족 공연으로 풍성한 재미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태진 행정관리담당관은 경기평화광장과 북카페는 도민을 위한 지식정보와 휴식을 제공하는 복합문화공간이자 문화쉼터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라며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최근 무더위와 폭우로 지치고 아픈 마음을 위로하고 슬기롭게 여름을 보낼 수 있는 새로운 변화, 지식문화의 명소가 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전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