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아동인지 및 문제행동 바우처 신청하세요
상태바
양주시, 아동인지 및 문제행동 바우처 신청하세요
  • 관리자
  • 승인 2011.01.20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주시는 예산소진 시까지 선착순으로 아동인지능력 향상 서비스와 문제행동 조기개입 서비스 등 맞춤형 아동 바우처서비스 신청 받는다.

아동인지능력 향상 서비스는 영・유아 발달 초기단계부터 취학 전까지의 아동을 대상으로 독서지도를 통한 아동의 창의적이고 균형 잡힌 인지능력 개발을 돕는다.

지원대상은 전국 가구 평균소득 100% 이하 가구의 만 2-6세 아동으로 아동복지시설 입소아동과 기초생활수급자, 다자녀가구 등은 매월 2만7000원, 그 외는 매월 2만원을 지원하고 나머지 금액은 자부담으로 기간은 오는 2월부터 10개월이다.

지원대상자가 되면 교육사업기관 중 하나와 별도계약을 통해 주1회 가정방문도우미가 아이의 연령과 특성에 맞는 독서지도와 독후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문제행동 조기개입 서비스는 언어발달이 느리거나 정서장애, 주의력 결핍, 과잉행동 등의 행동발달 상 문제를 보이는 아동 및 청소년이 정상적으로 성장하도록 돕는 전문적인 서비스이다.

지원대상은 전국 가구 평균소득 100% 이하 가구의 만17세 이하 아동 및 청소년으로 월12만8천원의 지원금을 오는 2월부터 1년간 지원받게 된다.

서비스를 희망하는 가구는 주소지 관할 읍・면사무소 및 동 주민센터에 신분증과 건강보험증, 건강보험료 영수증 등을 구비해 신청서와 함께 제출하면 된다.

바우처와 관련된 기타 궁금한 사항은 읍면동 사회복지담당자 또는 시 가정복지과 아동청소년팀(031-820-2302)으로 문의하면 자세한 설명을 받을 수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