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립도서관 다채로운 문화강좌 풍성 시민에게 문화강좌의 기쁨을
상태바
양주시립도서관 다채로운 문화강좌 풍성 시민에게 문화강좌의 기쁨을
  • 관리자
  • 승인 2011.01.18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주시립도서관은 오는 2월~4월까지 지역주민들의 정서함양과 교육증진을 위한 2011년 1기 문화강좌 수강생을 모집한다.

덕정도서관은 작년 한해 인기리에 종강된 강좌들과 이용자들의 요구가 많은 강좌를 의주로 연령 및 시간대를 고려하여 구성하였으며, 대상별 주요강좌는 ▲영유아를 위한 ‘오감체험놀이’와 ‘어린이 철학교실’, ▲초등학생을 위한 ‘책속에서 보물을 찾아요’, ‘자기주도학습’ 등 ▲성인을 위한 ‘독서치료 초급’, ‘수필 창작교실’ 등, ▲어르신을 위한 ‘즐거운 책읽기’ 등 다채로운 강좌를 구성했다.

남면도서관은 어르신들을 위한 ‘핸드폰 문자보내기’, 성인들을 위한 ‘POP 예쁜손글씨’, 엄마와 아이가 함께 할 수 있는 ‘오감체험놀이’를 비롯하여 어린들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교육마술’, ‘생명과학 & 교과실험’ 등이 운영된다.

또한 봉암작은도서관은 초등학생 위주로 초등1~3학년을 대상으로 북아트로 만나는 교과서와 초등3~5학년을 대상으로 책으로 만나는 신나는 예쁜글씨와 폼아트를 운영해 꾸미기 등의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접수는 18일부터 선착순으로 마감하며 방문접수 및 강좌에 따라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접수할 수 있다.

도서관 관계자는 “풍성한 문화강좌를 통해 주민들이 도서관을 더욱 친숙하게 접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내실있는 프로그램 운영으로 지역 문화공간으로서의 역할 수행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문화강좌 수강생 모집관련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홈페이지(www.libyj.go.kr)나 덕정도서관(031-820-5955) 및 남면도서관(031-820-5965)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