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보험공단, 우수 요양보호사 초청 격려 행사 개최
상태바
국민보험공단, 우수 요양보호사 초청 격려 행사 개최
  • 관리자
  • 승인 2010.12.17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도의 안정적 운영에 기여한 요양보호사에 대한 위로와 격려


국민건강보험공단은 노인장기요양보험제도의 안정적 운영에 기여한 요양보호사에 대한 위로와 격려를 통하여 요양보호사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요양보호사와의 교감의 장을 통하여 애로사항과 서비스 현장의 의견을 수렴, 제도의 발전적 운영방안을 마련하고자 우수 요양보호사들을 초청 격려 행사를 갖는다.

국민건강보험공단 이사장(정형근), 경인지역본부 본부장(이태형)은 장기요양보험 홈페이지 칭찬 등 우수사례 추천 요양보호사 등 우수요양보호사를 선정하여 표창하고 포상을 실시한다.

금번 행사는 우수 요양보호사와 공단과의 소통 한마당과 이들에 대한 위로와 격려마당으로 진행될 계획이다.

특히, 12.06~12.15 기간 중에는 경인지역본부 43개 노인장요양운영센터별로 우수요양보호사를 초청하여 간의 노고에 대한 위로와 서비스 현장의 사례 등 자유로운 환담을 통한 ,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등 요양보호사의 사기진작을 위한 행사도 마련하였으며 이와 관련 노인장기요양보험 동두천운영센터에서도 지난 12.15(수)우수요양보호사 6명을 초청하여 표창 및 포상을 실시하고 소통 한마당 자리를 마련하였다.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는 열악한 근로환경 속에서도 장기요양이 필요한 어르신에게 최선을 다해 서비스를 제공하는 요양보호사의 사기진작과 요양보호사 처우개선을 위해 노력을 기울여 왔으며, 지속적으로 요양보호사의 자격제도 및 교육제도 등에 대해서도 제도개선을 검토, 건의하는 등 요양보호사의 질적 수준 향상과 처우개선을 위해 노력해 나갈 계획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