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지역아동센터연합회 희망다사리(회장 권경미)는 지난 9월27일 22개의 지역아동센터의 종사자 90명이 참석한 가운데 포천 허브아일랜드에서 ‘제10회 의정부시 지역아동센터 종사자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방과후 돌봄이 필요한 지역 아동·청소년들의 복지증진을 위해 헌신하는 지역아동센터 종사자들의 소진예방 및 소통과 화합을 도모하고 지역 내 지역아동센터간의 네트워크를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1부에서는 아로마테라피 강사로 활동하고 있는 라라테라피 아로마하우스 대표 최보람 강사가 참여해 ‘힐링과 감정의 중심에서 시작해요’란 슬로건에 어울리게 감정오일 클래스를 진행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감정오일 클래스 프로그램은 코로 아로마 향을 맡으며 자신의 기분과 감정을 알아보고 각자 자신에게 필요한 치유 아로마를 병에 만들어가는 힐링교육 과정으로 지역아동센터 종사자들에게 역량강화와 힐링의 시간을 제공했다.
이어 2부에는 종사자들을 위한 이벤트가 펼쳐져 종사자 전원이 참여해 추억의 뽑기판을 뽑으며 소소한 선물을 나눠주었으며 예쁜 구두의 주인공을 찾는 ‘신데렐라를 찾아라!’로 워크숍의 재미를 더했다.
권경미 의정부지역아동센터연합회장은 “재원이 부족한 상황에서도 워크숍을 진행하여 그동안 업무에 지친 지역아동센터 종사자들에게 소통과 힐링의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지역사회 아동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자”라고 종사자들을 격려했다.
한편 지역아동센터는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지역사회 아동의 건전한 육성을 위해 보호·교육, 건전한 놀이 오락의 제공, 보호자와 지역사회의 연계 등 종합적인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아동복지시설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