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욕을 올리는 음식
상태바
성욕을 올리는 음식
  • 한북신문
  • 승인 2024.04.30 0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혜성 해성산부인과 원장
박혜성 해성산부인과 원장
박혜성 해성산부인과 원장

누구나 성욕은 있지만 일반적으로 나이가 들면서 감소합니다. 건강한 성욕은 남녀의 친밀감 뿐만 아니라 신체적, 정신적 건강에도 중요합니다. 성욕이 건강하면 일상생활에서 자연스럽게 정서적 만족감을 느낄 수 있는데, 성욕이 낮으면 무기력증, 에너지 저하, 심지어 우울증까지 동반하기도 하고 남녀관계에 빨간 신호등이 켜지게 됩니다.

30대 후반에서 40대 중반의 여성이 성욕이 가장 강한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대부분의 여성은 남자보다 낮은 성욕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성기능 장애 중에서 가장 흔한 것이 성욕 장애이고 부부사이의 갈등의 가장 많은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성욕이 낮은 분들의 성욕을 올리는 음식은 없을까요?

◆땅콩, 호두, 파스타치오와 같은 견과류= 산화 질소 수치와 성기관으로 혈류를 증가시키는 아르기닌이 함유되어 있어서 자연스럽게 성관계를 위한 몸을 자극합니다.

◆호박씨나 호박즙= 인기있는 테스토스테론 강화식품으로 항산회제, 마그네슘, 철분, 아연이 함유되어 있어서 성욕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아보카도= 엽산과 비타민 B6가 함유되어 있어서 에너지를 높이고 프로락틴을 조절하여 건강한 성욕을 지원합니다.

◆초콜릿= 뇌의 세로토닌과 도파민 수치를 높여서 행복감과 만족감을 느끼게 하는 페닐에틸아민을 함유한 최음제로 초콜릿 몇 조각만 먹어도 당신과 당신의 파트너를 기분 좋게 만드는 데 도움이 됩니다. ◆수박의 하얀 껍질= 혈관을 이완시키고 혈류를 개선하는 시트룰린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바나나= 칼륨이 있어 근육 수축에 도움이 되고 브로멜라인이 건강한 테스토스테론 수치와 성욕을 지원합니다. ◆고추= 신진대사와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엔돌핀을 자극하여 성욕을 자연스럽게 올립니다.

◆굴= 천연 최음제로 테스토스테론 수치를 올리는 아미노산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마늘= 알라신이 들어있어서 성기로 가는 혈류량을 촉진하고 성욕을 높입니다. ◆시금치=마그네슘이 풍부해서 혈관 염증을 줄여서 혈류를 촉진하고 성욕을 지원합니다.

◆인삼= 성욕을 증진하고 성기능을 개선합니다. ◆샤프란= 천연 최음제로 에너지와 체력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계피= 여성의 성욕을 증진하고 성기의 혈류를 촉진합니다. ◆고구마= 비타민 A, 베타카로틴, 칼륨, 항산화 물질이 풍부해서 성욕, 성건강, 성기능을 지원합니다. ◆딸기= 맛있는 간식으로 비타민 C, 엽산,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해서 성욕과 성기관으로의 혈류를 개선합니다.

만약에 성욕을 평소에도 꾸준히 신경 쓰고 싶으면 차로는 계피차와 인삼차를 마시고 간식으로는 초콜릿, 아보카도, 견과류, 호박씨나 호박즙, 고구마를 준비해 놓고 과일로는 딸기, 바나나, 수박을 냉장고에 넣어두고 그리고 반찬으로는 시금치, 마늘, 굴, 고추 등을 항상 준비해 둡니다.

만약에 소풍을 가거나 혹은 여행을 갈 때 이런 음식을 센스 있게 준비하면 은근히 자연스럽게 성욕을 높일 수 있으니 참고하면 좋겠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