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경기도 특별교통수단 운영 평가 우수 시·군 선정
상태바
동두천시 경기도 특별교통수단 운영 평가 우수 시·군 선정
  • 정정미 기자
  • 승인 2021.11.22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통약자 이동편의 증진 시행계획에 대한 이행실적 등 3개 분야 12개 지표 평가 결과
동두천시청 전경.
동두천시청 전경.

동두천시는 2021년 경기도 특별교통수단 운영 평가에서 C그룹 우수 시·군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인구 규모에 따라 3개 그룹으로 나눠 실시된 평가는 202011일부터 20211031일까지의 실적을 기준으로 교통약자 이동편의 증진 시행계획에 대한 이행실적, 특별교통수단 운영 매뉴얼에 대한 이행 평가 등 3개 분야 12개 지표를 종합적으로 검토하여 선정됐다.

동두천시는 지난 7월 경기도 교통분야 최우수 시·군으로 선정된 데 이어 3개 시군에게만 주어지는 특별교통수단 분야에서도 우수 시·군으로 선정됨으로써 도내 교통 문화 및 서비스 개선에 앞장서 나가고 있다.

지난 10월에는 특별교통수단 전용 버스를 도입하는 등 대중교통 이용이 어려운 교통약자의 이동권 보장을 확대해 나가기 위해 힘쓰고 있다.

최용덕 동두천시장은 코로나19 등으로 그 어느 때보다 교통약자들의 이동권이 축소된 상황에서 교통약자 특별교통수단 운영 분야에서 좋은 평가를 받은 점은 높이 살만하다앞으로도 일반 시민뿐만 아니라 교통약자의 발이 되는 교통정책을 꾸준히 펼쳐나감과 동시에 교통 분야 서비스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