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호원권역 주민자치회 회장, 부회장, 감사 선출 완료
상태바
의정부시 호원권역 주민자치회 회장, 부회장, 감사 선출 완료
  • 김기만 기자
  • 승인 2021.10.19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 위해 공공사업을 추진하는 경우 시의 행정적 지원 및 예산 지원받아
호원1동 홍춘복 회장, 호원2동 권경철 회장, 의정부2동 정병석 회장 등 당선
이정숙 국장이 호원2동 주민자치회 위원에게 위촉장을 전수하고 있다.
이정숙 국장이 호원2동 주민자치회 위원에게 위촉장을 전수하고 있다.

의정부시 호원권역(호원2·의정부2·호원1)은 지난 1013~14일 양일간 새로 출범한 호원권역 제1기 주민자치회 위원 94명에 대한 위촉장을 전수하고 임원진을 선출해 풀뿌리 민주주의 실현을 위한 주민자치의 첫발을 내디뎠다.

2021년 새로 출범한 제1기 주민자치회는 지역 내 거주하는 주민으로 구성됐으며 2020715일 제정된 의정부시 주민자치회 시범실시 및 설치 운영에 관한 조례에 의거 법적근거를 갖고 호원권역 주민의 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불편사항을 개선해 나아갈 예정이다. 향후 연1회 이상 주민총회를 개최해 주민이 토론하고 참여하여 실질적인 주민화합의 장이 될 전망이다.

주민자치회 위원의 임기는 오는 2023831일까지로 2년간 지역주민을 위하여 봉사활동을 하게 되며 호원권역 동 주민을 위하여 공공사업을 추진하는 경우 시의 행정적 지원을 물론 예산을 지원받을 수 있다.

호원권역 제1기 주민자치회 회장으로 선출된 한 위원은 위원장으로 선정되어 매우 기쁘고 앞으로 위원들의 의견을 모아 형식적이 아닌 실질적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주민의 눈으로 바라보는 내실 있는 지역발전을 위하여 힘쓰겠다며 포부를 밝히기도 했다.

이정숙 호원권역 국장은 호원권역 제1기 주민자치회 위원으로 위촉된 것을 축하드린다1기 주민자치회 출범 이후 주민들의 많은 기대와 관심속에 있는 만큼 화합된 분위기 속에서 주민자치회 위원이 지역발전을 위하여 힘써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호원권역 제1기 주민자치회 임원명단

구 분

회장

부회장

감사

비고

호원2

권경철

김승용

박훈규

 

의정부2

정병석

박은하

한원봉

 

호원1

홍춘복

김극철

박기덕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