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검정고시 합격자 98명 배출
상태바
의정부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검정고시 합격자 98명 배출
  • 강원덕 기자
  • 승인 2021.09.10 0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총 119명이 응시해 초졸 11명, 중졸 27명, 고졸 60명 등 합격 성과
의정부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에서 진행하는 검정고시 강의 및 응원 모습.
의정부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에서 진행하는 검정고시 강의 및 응원 모습.

의정부시청소년재단이 운영하는 의정부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에서는 지난 4월과 8월에 진행했던 ‘2021년도 초등학교중학교고등학교 졸업학력 검정고시에서 119명이 응시하여 초졸 11, 중졸 27, 고졸 60, 98명이 합격하는 성과를 거뒀다.

센터에서는 올 한해 학교 밖 청소년의 검정고시 합격을 위해 검정고시 교재 및 인터넷강의 지원, 검정고시 멘토링 프로그램, 검정고시 집중반 등 다양한 교육지원 프로그램을 코로나19 상황에 맞게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키면서 비대면으로 안전하게 진행했으며 그 결과 많은 성과를 보일 수 있었다.

앞으로도 홀로 공부하면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교 밖 청소년에게 멘토링 프로그램, 검정고시 교재와 인터넷 강의 제공 등 청소년 상황에 따른 맞춤형 학습 지원이 꾸준히 제공될 예정이다.

검정고시를 합격한 한 학교 밖 청소년은 센터에서 검정고시 합격을 위해 교재도 지원해주고, 좋은 멘토 선생님도 연결 해 주셔서 고득점으로 합격한 것 같아 정말 기분이 좋고 시험 당일까지 모닝콜 서비스 및 도시락지원까지 받아 기분 좋게 시험을 봤다고 합격소감을 전했다.

이에 이상순 의정부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장은 학교 밖 청소년들의 검정고시 합격을 진심으로 축하하며, 검정고시 합격 이후에도 자신의 꿈을 포기하지 않고 더 나아갈 수 있도록 학업과 진로의 다양하고 세심한 프로그램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