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평생학습원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사업 본격화
상태바
의정부시평생학습원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사업 본격화
  • 정정미 기자
  • 승인 2021.07.20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활한 사업 운영 위해 장애인평생학습TF팀 신설
의정부시가 지난 4월 개최한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선포식 모습.
의정부시가 지난 4월 개최한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선포식 모습.

의정부시평생학습원(이하 평생학습원)‘2021년 장애인 평생학습도시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

의정부시는 교육부에서 주관하는 ‘2021년 장애인 평생학습도시공모사업에 선정된 바 있으며 평생학습원이 보조사업자로 지정되어 18500만 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

앞서 평생학습원은 지난 4월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선포식을 개최한 바 있으며 지역 내 20개 장애인기관·단체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후 사업설명회와 연계체계 구축 협의회를 통해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앞으로의 장애인 평생교육 활성화 방안을 논의했다.

평생학습원은 장애인평생학습TF팀을 구성해 본격적인 사업 가동을 준비하고 있다. 모두를 위한 장애친화적 평생학습도시를 목표로 지속가능한 장애인 평생학습 인프라 구축 장애인 전문인력 양성 누구나 소외됨 없는 장애인 평생학습권 보장 장애인과 비장애인 함께하는 평생학습 문화조성이라는 4대 추진전략을 통해 장애인 평생학습을 추진해 나가고자 한다.

장애인 평생교육강사 양성과정을 시작으로 8월부터는 신박한 수어교실, 디지털생활문해 스마트폰 활용교육, 성인장애인 성폭력예방교육, 장애 인식개선 교육,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하는 슐런아놀자, 찾아가는 장애인 똑똑학습 등 장애인 평생교육 프로그램 운영과 장애인 평생교육 통계조사 및 웹접근성 강화 사업도 실시할 계획이다.

송원찬 평생학습원장은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평생학습에 소외받지 않고 양질의 평생학습 서비스를 함께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며 향후 장애인 평생교육 현장의 목소리를 세심하게 청취하여 현장에 필요한 사업을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