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자유수호평화박물관, 우리의 태극기 기획전시회 개최
상태바
동두천자유수호평화박물관, 우리의 태극기 기획전시회 개최
  • 정정미 기자
  • 승인 2021.06.04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등록문화재로 등록 예고된 태극기도 관람 할 수 있어

동두천시 자유수호평화박물관은 2021 지역문화예술 플랫폼 육성사업과 관련해 박물관 2층 전시실에서 등록문화재로 지정된 태극기를 중심으로, 태극기를 살펴보는 '태극기 전시회'를 6월6일부터 오는 7월31일까지 기획전시한다.

이번 기획전시회에서는 태극기의 역사 및 의미, 외국인이 알아보는 태극기, 등록문화재로 보는 태극기 등 다양한 태극기의 사진 및 영상, 관련 내용을 설명하고 있으며 특히 자유수호평화박물관이 소장한 한국전쟁 피난민 태극기도 같이 전시함으로써 태극기를 보다 다채롭게 전시 및 소개하고 있다.

이번 기획전시회에서 특별히 전시하는 자유수호평화박물관 소장 한국전쟁 피난민 태극기는 한국전쟁 당시인 1951년 북녘으로부터 탈출하던 피난민이 소장한 태극기로써, 당시 피난민을 구출하던 미국 해군 장교에 전해졌고 그 이후 동두천시에 기증됐다.

자유수호평화박물관 소장 한국전쟁 피난민 태극기는 전쟁 당시 긴박했던 역사적 상황을 이해하는데 상징성과 의미가 있어 현재 경기도 등록문화재로 지정예고된 상태이다.

자유수호평화박물관에서 많은 관심을 기울인 이번 기획전시회는 올해 6월 호국보훈의 달에 맞춰 나라사랑과 안보의 중요성을 확인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