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시설관리공단 시민과의 소통에 ‘팔걷어’
상태바
양주시시설관리공단 시민과의 소통에 ‘팔걷어’
  • 김기만 기자
  • 승인 2021.05.31 22: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 참여형 위원회 고객디자인단 및 시민평가단 회의 각각 개최
이재호 이사장 “시민 중심의 감동양주를 실현하는 공단을 만들겠다”
양주시시설관리공단이 시민평가단 회의를 개최한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양주시시설관리공단이 시민평가단 회의를 개최한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양주시시설관리공단이 시민 참여형 위원회 고객디자인단 회의를 개최한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양주시시설관리공단이 시민 참여형 위원회 고객디자인단 회의를 개최한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양주시시설관리공단은 지난 528, 31일 양일간에 걸쳐 양주시문화예술회관에서 시민 참여형 위원회 고객디자인단 회의와 시민평가단 회의를 각각 개최하고 공단 시설이용에 관한 서비스 표준 이행실적 평가 고도화, 혁신 계획 수립에 참여했다.

그간 코로나19로 인하여 비대면 온라인, 서면회의 등으로 위축된 위원회를 재정비하고 시민과의 소통을 재개했다.

앞서 지난 22021시민 참여형 위원회위원을 공개모집하여 총 22명을 선정해 고객디자인단 10, 시민평가단 12명으로 위원회를 구성하고 위촉장을 수여했었다.

고객디자인단 위원장은 염일열 서정대 사회복지행정학과 교수를, 시민평가단 위원장은 양영술 예원예술대학교 객원교수를 선출했다.

고객디자인단은 ‘2021년 양주시시설관리공단 혁신 계획수립과 자율혁신과제선정과 관련하여 후보군 선정에 의견 개진과 논의를 진행했다.

시민평가단은 서비스 표준 이행평가 고도화 및 하반기 시민 아이디어 공모전 방향성에 관해 의견을 제시하는 역할과 더불어 시민 의견 수렴을 바탕으로 시민이 바라는 공단의 역할을 제시했다.

한편 양주시시설관리공단은 사업별로 운영위원회를 구성·운영하고 있다. 세부적으로는 문화예술회관, 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 체육시설, 스포츠센터, 도시환경, 재활용선별장, 청렴시민감사단 운영위원회를 개최하여 사업별 주요 성과 및 계획, 현안사항, 제도개선 발굴에 대한 의견청취와 토의를 진행하여 시민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있다.

이재호 양주시시설관리공단 이사장은 공단 경영 전반에 시민 참여와 소통을 강화하는 상생 협치 체계로서 위원회 혁신을 추진하여 시민들이 겪고 있는 문제를 적극적으로 해결해 나가는 시민 중심의 감동양주를 실현하는 시설관리공단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