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광철 연천군수 경기도 공공기관 유치에 '올인‘
상태바
김광철 연천군수 경기도 공공기관 유치에 '올인‘
  • 김기만 기자
  • 승인 2021.05.27 0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차 심사 때도 김광철 군수가 직접 발표자 나서 유치 의사 강력하게 표명
공공기관 3차 이전 공모 1차 심사…경기신용보증재단,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경기도농수산진흥원 모두 통과
김광철 군수가(오른쪽에서 네번째) 경기도 공공기관 유치 홍보를 앞장서고 있는 청소년 문화의집 댄스팀 ‘베러댄’과 포즈를 취하고 있다.
김광철 군수가(오른쪽에서 네번째) 경기도 공공기관 유치 홍보를 앞장서고 있는 청소년 문화의집 댄스팀 ‘베러댄’과 포즈를 취하고 있다.

경기도는 지역 간 균형발전을 위한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하 경과원) 등 공공기관의 주사무소 이전 입지를 선정하기 위해 공모를 추진해왔으며 경기도 동북부 17개 시·군이 참여해 평균 경쟁률 6.421을 기록했다.

경기도 산하 공공기관 3차 이전 공모 1차 심사 결과 연천군은 경기신용보증재단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경기도농수산진흥원 등 모두 통과했다.

지난 524, 252차 심사에서는 1차 현장실사와 마찬가지로 모두 김광철 연천군수가 직접 발표자로 앞장서서 연천군 유치 의사를 강력하게 표명했다.

김광철 연천군수는 경기도 산하기관 이전의 목표가 균형발전이라는 점을 고려할 때 70년간 각종 규제에 특별한 희생해 온 연천군이 특별한 보상의 적격지이기에 공공기관이 반드시 유치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경기신보와 경과원 유치지로는 연천 은통산업단지(BIX)를 제시했다. 연천 BIX는 연천군청, 연천역, 공영버스터미널, 연천경찰서 등 주요 시설에 인접해 있는 지리적 이점을 내세웠다.

경기도 관계자는 공모에 참여한 시·군들의 의지가 강해 최종 후보지 결정이 쉽지 않은 상황이라며 계획으로는 이번주 2차 프레젠테이션을 진행한 후 이달 말 안에 최종 후보를 결정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연천군 청소년 육성재단 청소년 문화의집 댄스팀 베러댄BTS ‘다이너마이트커버 댄스 영상이 연천군 유튜브 채널에서 47만뷰의 독보적인 조회수를 기록하며 공공기관의 연천군 유치 홍보를 앞장서고 있다.

댄스팀 베러댄KBS2에서 절찬리에 방영중인 드라마 대박부동산촬영지, 그리팅맨 등 연천군의 주요 명소에서 공공기관 유치에 대한 학생들의 염원을 담아 커버 댄스를 촬영했다.

이에 지난 525일 김광철 연천군수는 댄스팀 베러댄과 간담회를 가지며 청소년들에게 아낌없는 격려와 감사를 전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