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 영재교육원 및 창의융합상상소 온라인 개강
상태바
의정부 영재교육원 및 창의융합상상소 온라인 개강
  • 정정미 기자
  • 승인 2021.05.12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2융합과정, 중2정보과정 시작으로 초5,6융합과정, 중1융합과정의 영재교육원 5학급 개강
의정부교육지원청 청사 전경.
의정부교육지원청 청사 전경.

의정부교육지원청이 지난 510일부터 융합과 정보 분야에 잠재력과 창의력을 계발하기 위한‘2021학년도 경기도의정부교육지원청 부설 영재교육원 5개의 영재학급을 개강했다.

영재교육원 영재수업 대상자는 영재선발 전형을 통해 선정된 초등학생 5~6학년 대상으로 2개 학급(40)과 중학생 1~3학년 대상 3학급(47)을 대상으로 과학, 수학, 융합, 정보과정 수업이 운영된다.

각 과정별로 실시간 쌍방향 온라인 수업 및 블랜디드 형태로 진행될 예정이며, 이를 위해 영재교육원에서는 사전에 수업재료를 배부해 학생들이 가정에서도 온라인 수업에 적극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이날 창의융합상상소가 동시에 개강 및 수업을 운영했다. 창의융합상상소는 경기도 2권역(가평, 구리남양주, 동두천양주, 연천, 의정부, 포천)의 중학교 1~3학년 대상으로 선발된 학생들로 시범 운영될 예정이다.

1학기 예비프로그램 단계에 참여하는 14명의 학생들은 지역적 한계를 고려하여 100% 온라인 수업으로 진행된다. 추후 희망하는 학생들에 한하여 학생주도의 심화프로그램(2학기)은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하여 대면수업과 비대면수업을 병행하여 운영할 예정이다.

김진선 의정부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영재교육원 영재수업과 창의융합상상소 수업을 통해 학생들의 잠재된 창의성과 능력을 계발하여 4차산업혁명 시대의 주인으로 성장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