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봉 前부의장 대통령직속 균형발전위 자문위원에 선정
상태바
장수봉 前부의장 대통령직속 균형발전위 자문위원에 선정
  • 김기만 기자
  • 승인 2021.04.24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장목소리 수렴해 국가균형발전정책에 적극 반영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
더불어민주당 의정부갑지역위원회 장수봉 수석부위원장.
더불어민주당 의정부갑지역위원회 장수봉 수석부위원장.

7대 의정부시 부의장을 역임하고 현재 더불어민주당 의정부갑지역위원회 장수봉 수석부위원장(사진)이 국가균형발전위원회(이하 균형발전위) 자문위원으로 선정됐다.

국가균형발전위원회(위원장 김사열)는 대통령직속기관으로서 지역 간의 불균형을 해소하고 지역의 특성에 맞는 자립적 발전을 통하여 국민생활의 균등한 향상과 국가발전에 이바지함을 목적으로 운영되는 국가균형발전특별법에 의해 근거한 법률기구이다.

동 위원회는 권역별 간담회나 토론회 및 광역단위별 자발적 네트워크를 구성하거나 개최하여 정책자료나 정보 등을 공유하며 성과를 확산하는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이번에 선임된 장수봉 자문위원은 국가안보라는 미명하에 상대적으로 70여 년 간 낙후된 경기북부의 분도를 통한 지역균형발전과 특히 대규모 미군반환공여지를 안고 있는 경기북부 수부도시인 의정부의 미래발전을 위해 지역주민들의 현장목소리를 수렴하여 현안과제를 도출하고 개선안을 제시함으로써 국가균형발전정책에 적극 반영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각오를 밝혔다.

장수봉 자문위원은 현재 의정부여중 운영위원장, 의정부시지역아동센터연합회 자문위원과 의정부시항일독립운동기념사업회 부회장 등 지역사회에서 활발한 지역봉사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