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현초 협력교사와 함께 하는 즐거운 교실
상태바
덕현초 협력교사와 함께 하는 즐거운 교실
  • 강원덕 기자
  • 승인 2021.03.22 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협력교사제 통해 코로나19 시대 저학년의 교육 격차 해결
협력 수업으로 기초학습 지원 대상 학생의 배움과 성장에 도움
협력교사와 함께 하는 즐거운 교실을 운영하고 있는 덕현초.
협력교사와 함께 하는 즐거운 교실을 운영하고 있는 덕현초.

양주시 덕현초등학교(교장 조혜숙)가 지난 2월 안내된 경기도교육청 사업에 따라 학급 재적수 30명 이상 2학년 5개 과밀학급을 대상으로 협력 교사를 채용해 운영하고 있다.

협력교사는 정규수업 시간 중 수업 보조 역할을 수행하거나 통합 수업을 진행하고 수업 집중 및 활동 참여 등 적극적인 수업 분위기 형성에 조력 역할을 한다.

코로나19 시대 저학년의 교육 격차를 해결하고 협력 수업을 통해 기초학습지원 대상 학생의 배움과 성장을 돕기 위해 협력교사를 모집했다.

정규 수업 시간에 배움이 느린 학생에 대한 학습 도달도를 점검하고 보충 지도를 실시한다. 또한 방과 후에 학습지원 대상 학생 보충 지도 자료를 준비하여 주 31시간씩 지도해 교육 격차를 줄이고 있다.

협력교사와 담임교사가 함께 교육과정에 대해 협의하여 수업 준비도 점검 및 각종 수업 자료 제작 지원을 하고 있다.

또한 담임교사와의 공감과 소통을 통해 각 반의 생활지도, 급식지도, 학습지원 등 학급의 전반적인 업무를 함께 협의하고 수행한다. 이에 협력 교사제를 통해 학급 내에 학습 부진이나 학교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들에게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어 학급 운영에 많은 도움이 되고 있다.

조혜숙 덕현초 교장은 담임교사와 협력 교사의 협력 수업을 통해 저학년의 교육 격차를 해결하고 학교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