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락지하차도 인근 아파트주민들 “방음벽 설치해 달라”
상태바
민락지하차도 인근 아파트주민들 “방음벽 설치해 달라”
  • 김기만 기자
  • 승인 2021.03.10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권재형 도의원 집단민원 해결 위해 정담회 개최…감사패도 받아
권재형 도의원(왼쪽에서 두번째)이 우미린더스카이 및 센트럴17단지 아파트 입주민대표자로부터 감사패를 받은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권재형 도의원(왼쪽에서 두번째)이 우미린더스카이 및 센트럴17단지 아파트 입주민대표자로부터 감사패를 받은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권재형 부위원장(의정부3)은 지난 39일 경기도의회 의정부상담소에서 민락동 우미린더스카이 및 센트럴17단지 아파트 입주민대표자, 의정부시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민락지하차도 인근 아파트 방음벽 설치를 요구하는 주민들의 집단민원 해결을 위해 정담회를 갖고 대책 방안을 논의했다.

정담회에 앞서 입주민대표자들은 평소 주민들의 교통안전 보장과 편의시설 설치에 많은 관심을 갖고 어려운 여건에서도 적극적으로 예산과 정책을 지원하고 특히 학교주변 어린이보호구역 교통안전시설 적기 설치 등의 공로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담아 권재형 도의원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이어진 정담회에서 입주민대표자들은 민락지하차도 방음터널 설치을 촉구하는 지역 주민들의 의견을 전달하고 소음과 분진으로 생활에 막대한 지장과 불편을 겪고 있으며 그동안 여러곳에 민원을 제기했으나 설치에 대한 확답을 받지 못해 민원을 정식 제기하게 됐다조속히 터널형 방음벽이 설치될 수 있도록 조치해 달라고 요청했다.

의정부시 관계자는 터널형 방음벽 설치는 장시간이 소요되므로 빠른 시일 내 유관기관과 현장에 방문하여 소음과 분진을 측정하여 방음벽 설치 여부를 검토하고 우선은 과속 단속 카메라를 설치해 과속에 따른 소음을 미연에 방지하겠다고 화답했다.

이에 대해 권재형 도의원 그동안 주민들의 고통이 심했던 만큼 관계기관의 협력을 이끌고 모든 가능성을 동원하여 빠르게 추진해 달라. 과속 방지를 위한 구간단속이나 노면의 속도감속 도색 방안도 검토해 보라고 당부했다. 이어 이번 감사패는 더욱 열심히 일해 달라는 뜻으로 여기고 앞으로도 어린이들의 교통안전과 주민생활 환경 개선사업에 각별한 관심과 최선의 노력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