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불조심 포스터 그리기 우수작 11점 선정
상태바
어린이 불조심 포스터 그리기 우수작 11점 선정
  • 정정미 기자
  • 승인 2020.12.09 0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북부 초등학교서 1019점 접수…치열한 심사
최우수작 가평초 5학년 경서연, 2등 백마초 6학년 김제니
3등(우수) 자유초 6학년 남가영 학생 각각 선정
‘2020 어린이 불조심 포스터 그리기 공모전’에서 최우수작으로 선정된 가평초등학교 5학년 경서연 학생의 작품.
‘2020 어린이 불조심 포스터 그리기 공모전’에서 최우수작으로 선정된 가평초등학교 5학년 경서연 학생의 작품.

경기도북부소방재난본부(본부장 임원섭)가 주최한 ‘2020 어린이 불조심 포스터 그리기 공모전에서 가평초등학교 5학년 경서연 학생의 작품(사진)이 최우수작으로 선정됐다.

이번 공모전은 제73회 불조심 강조의 달을 맞아 경기북부지역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화재예방 공감대 형성을 위해 진행됐다.

11월 한 달간 공모를 진행한 결과 총 1019점의 작품이 접수됐으며 3명의 심사위원을 통한 평가를 통해 최종 11점의 우수작을 선정했다.

특히 어른들의 무관심이 화재를 불러옵니다는 주제로 제출된 경서연 학생의 작품은 창의성, 심미성, 카피구성, 전달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최우수작에 뽑혔다.

그 외에도 고양화정초 박민서 일산 백마초 김제니 의정부 의순초 권아현 남양주 백봉초 서건우 파주 자유초 남가영 구리 장자초 이승규 포천초 정성민 양주 옥빛초 김채선 동두천 이담초 이재아 연천 전곡초 박서율이 우수작의 영예를 안았다.

경서연 학생의 작품은 소방청 주관 어린이 불조심 포스터 공모전에 경기북부 대표작으로 출품된다.

경서연 학생은 인천 라면 형제 사건을 뉴스로 보고 너무 속상했다어른들이 조금 더 관심을 갖고 우리를 봐주시면 어떨까며 소감을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