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정하고 투명한 중학교 배정을 향한 첫걸음
상태바
공정하고 투명한 중학교 배정을 향한 첫걸음
  • 관리자
  • 승인 2010.10.28 1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1학년도 중학교입학추첨및중학구관리위원회 개최


포천교육지원청(교육장 이철웅)은 10월27일 내년도의 중학교 입학배정 및 추첨업무에 대한 기본관리규정을 마련하기 위하여 2011학년도 『중학교입학추첨및중학구관리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이 위원회는 지난 10월5일 포천 관내 9개 중학구와 송우중학군을 대표하는 학교장과 학교운영위원장 및 교육지원청관계자 등으로 위촉․임명되었으며, 2011학년도의 중학교 입학배정과 추첨업무에 대한 기본규정과 제반사항을 심의하고 추첨당일 공정한 배정추첨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역할을 하기 위하여 조직되었다.

이날 회의에서는 컴퓨터 랜덤방식의 선지원후추첨이라는 대원칙 아래 지난 10월12일부터 21일까지 학부모와 교사들을 대상으로 수렴 했던 의견을 반영함으로써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중학교무시험입학업무관리규정』을 수립하는데 주안점을 두고, 국가유공자자녀와 특수교육 대상자 및 예체능특기자 같은 우선배정대상자에 대한 배정방법 등에 대하여도 심도 있게 논의 하였다.

특히, 송우중학군의 입학배정과 관련해서는 학생들이 원하는 학교에 배정될 수 있는 최대한의 기회를 주고자 1지망에서 4지망까지 선택할 수 있게 하였고, 접수마감후에도 경쟁률을 공지한 후 2차에 걸친 조정 기회를 주어 선택의 폭을 넓혀주었으며, 공정하고 투명한 중입배정이 되도록 추첨당일 참관을 희망하는 학생과 학부모들의 입회하에 추첨 시작번호와 간격번호를 추첨하도록 하였다.

추첨관리위원으로 위촉 된 송우지역의 한 학부모대표위원은 "모든 학생들을 원하는 학교로 다 보내주기는 어렵겠지만 모두에게 공정하고 공평한 중학교 입학배정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심의 하였다" 고 소감을 밝혔다.

이날 심의 된『2011학년도 중학교무시험입학업무관리규정(안)』은 10월29일 포천교육지원청 홈페이지를 통해 확정공고 되고, 11월22일부터 원서교부를 시작으로 그 일정을 진행하게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