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우 의원 공약충실도 평가 4위
상태바
김영우 의원 공약충실도 평가 4위
  • 김기만
  • 승인 2012.06.19 0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법률소비자연맹, 제19대 국회의원 지역구 당선자 246명 중 84.6점 받아

법률소비자연맹은 지난 1819대 국회의원 당선자 공약 분석결과를 발표했다. 이날 발표에서 새누리장 김영우 국회의원(포천연천)은 제19대 국회의원 지역구 당선자 246명중 84.6점으로 4위에 올라 공약 내용이 매우 충실함을 입증했다.

올해 초에 법률소비자연맹이 조사해 발표한 ‘18대 국회의원 선거공약이행률 평가에서도 김영우 의원은 77%의 높은 이행률을 보여 공약 준비, 계획, 실천에서 성실하게 노력하고 있음을 보여주었다. 경기도 국회의원 평균 이행률은 58%, 초선 국회의원은 평균 60%의 이행률을 기록했다.

조사를 주관한 법률소비자연맹(총재 김대인)20여년동안 사법입법(의정)감시, 국정감사 모니터 및 국감 우수의원 선정과 선거때마다 공명선거감시를 해온 법률전문 시민단체이다. 이번 조사에서는 411총선 당시 중앙선관위에 제출한 5대핵심공약을 토대로 공약의 목표 및 필요성’, ‘공약의 추진방법’, ‘공약의 예산 소요 경비’, ‘공약의 추진일정 및 기한4개 분야를 분석해 100점 만점으로 평가했다.

김영우 국회의원은 지난 선거기간 동안 주민을 위해 할 수 있는 것이 무엇인가 고민하면서 나름대로 공약을 정성껏 준비하였는데 이렇게 좋은 결과를 얻게 돼서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모든 것이 주민들을 위해 책임감을 가지고 열심히 하라는 채찍으로 알고 성심을 다해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또한, 김의원은 약속은 지켜질 수 있을 때 그 빛을 발하는 것처럼 주민과의 약속인 공약도 실현될 수 있어야 의미가 있는 것이다. 이번에 주민께 약속한 공약을 임기내 확실히 지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번 발표에서 김영우 의원의 공약은 공약충실도가 우수하다고 평가되어 공약충실도 우수 사례로 소개됐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