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계학당 노인한자교실 운영, 이종문 원장을 아시나요 ?
상태바
청계학당 노인한자교실 운영, 이종문 원장을 아시나요 ?
  • 관리자
  • 승인 2010.10.20 1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립일동도서관에서 매주 수요일 신명나는 한자교실 운영


포천시 일동면 사철한약방 이종문 원장이 평생학습 및 도서관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포천시(시장 서장원)로 부터 감사패를 받았다.

이종문 원장은 지난 1984년 당시 의료취약지역인 일동에서 사철한약방을 개원해 현재까지 지역주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2007년부터는 시립일동도서관에서 노인을 대상으로 사자성어, 명심보감, 소학 등을 가르치는 한자교실 “청계학당”을 개설해 지금까지 순수 자원봉사를 하며 지역내 노인들이 평생교육과 활기차고 행복한 노후생활을 영위하는데 크게 기여해 오고 있어 지역 사회내 많은 시민들로부터 칭송이 자자하다.

아울러 前 옥병서원 원장이자 포천향교 유림인 이종문 원장은 서구화, 도시화, 산업화되면서 점차 도덕적 해이가 만연해지는 현대사회에서 있어 포천의 전통문화 및 예절을 보존 발전시켜 지역을 충효와 예학의 고장으로 발전시키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일동도서관에서 운영중인 청계학당에서 사자소학을 수강하고 금년 교원임용고시에 합격한 한 수강생은 “건강상의 이유로 수술까지 받으신 상황에서도 지역의 노인들을 위해 헌신적으로 봉사하시는 선생님 덕분에 합격의 영광을 얻었다”며 이 원장에게 덕을 돌리고 있다.

이종문 원장은 “누군가를 가르치기 위해 내 자신이 스스로 배우고 그것을 전하는 기쁨이 가장 행복한 삶”이라며 “건강이 보장되는 날까지 지역 어르신들의 학습과 건강증진을 위해 오로지 순수하게 봉사하겠다”고 뜻을 밝히고 있어 지역사회에 많은 귀감이 되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