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민과 함께, 청결 국토만들기 대작전!”
상태바
“지역민과 함께, 청결 국토만들기 대작전!”
  • 관리자
  • 승인 2011.03.30 13: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육군 제5보병사단 통일대대 지역주민들과 대대적 국토청결활동


“내 고장 환경 지키기도 GOP경계작전 못지않은 우리 임무입니다!” 대한민국 최전방에서 국토방위의 숭고한 사명을 감당하고 있는 육군 제5보병사단 표범연대 예하 통일대대가 지역 주민들과 함께 새 봄맞이 국토 대청결행사에 적극 동참했다.

‘생동감 넘치고 청결한 내 고장 환경지키기’를 슬로건으로 내걸고 관공서 직원들을 포함한 지역 주민 100여명과 군 장병 200여명이 함께하여 진행된 이번 행사는 장병들에게는 환경의 소중함을 일깨우고 지역 주민들에게는 환경친화적인 군의 모습을 각인시켰다는 점에서 특별한 의미를 더했다.

부대 장병들은 이 날, 지역 관공서로부터 지급받은 마대와 쓰레기 집게 등을 활용해 하천 주변의 부유물과 쓰레기, 오물, 폐자재 60포대 분량을 수거하며 국가시책에 적극 부응하는 ‘녹색육군’의 모습을 유감없이 보여주었다.

이 같은 통일대대 장병들의 모습을 보고 이 날 국토 대청결행사에 참여한 지역주민 이옥순(79)씨는 “젊은 사람들이 부족한 지역사회에 장병들이 앞장서서 굳은 일을 도와주니 정말 큰 힘이 된다”며 고마움을 표했다.

또, 행사에 참가한 통일대대 김성협 소위(학사 55기)는 “학생시절 봉사활동을 할 때보다 군인의 신분으로 육군을 대표해서 지역사회에 보탬이 되는 활동을 한다고 생각하니 감회가 새롭고 더욱 많은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국민으로부터 신뢰받는 강한친구로서의 모습을 보여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