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 노인건강교실 운영
상태바
연천군, 노인건강교실 운영
  • 장복수
  • 승인 2011.03.24 12: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5세 이상 어르신 대상, 노인 운동교실


연천군과 국민건강보험공단은 올해 8월13일까지 관내 65세 이상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노인건강교실'을 운영한다.

연천군보건의료원에 따르면 고령화 사회 진입으로 노인들의 건강문제로 인한 사회경제적 비용이 증가하고 있어 노인체력 수준에 맞는 적당한 운동 및 보건교육을 실시해 노인질환을 예방하고 활기찬 삶을 영위 할 수 있도록 하기위해 노인 건강교실을 운영한다.

노인건강교실은 전문 강사가 직접 7개 지역의 경로당 및 마을회관을 방문해 요가 및 실버체조를 지도하는 노인운동교실과 건강증진 프로그램이 동시에 진행된다.

특히, 보건의료원은 참여 노인들을 대상으로 만성질환 예방 및 관리를 위하여 개인별 혈압·혈당 측정은 물론 골다공증 예방을 위한 식이요법과 금연, 구강, 걷기운동 등에 대한 종합적인 상담을 실시하는 등 노인들의 생활습관병 예방을 위한 보건교육도 함께 실시할 방침이다.

건강교실은 지난달 10일부터 시작해 동막2리, 예일세띠앙아파트 경로당에서 3월31까지, 기타 궁평2리, 고문1리, 마전리, 남계2리, 은대1리 마을회관은 오는 8월13일까지 운영한다.

참여대상은 65세 이상 어르신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보건의료원(☎839-4078)로 문의하면 된다.
연천군보건의료원 관계자는 "고령화 사회를 맞아 적당한 운동과 올바른 영양섭취는 퇴행성 질환을 예방하고 정신건강에도 긍정적인 도움을 준다"며, "어르신들이 행복한 노후를 보내실 수 있도록 다양한 건강 유지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