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체전 유치 온 힘… 임기 내 1~2개 실업팀 창단”
상태바
“전국체전 유치 온 힘… 임기 내 1~2개 실업팀 창단”
  • 김기만 기자
  • 승인 2023.05.30 0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별인터뷰… 송명호 의정부시체육회장
"스포츠를 통하여 행복한 내 삶을 바꿀 수 있다고 생각하고 있으며 많은 시민께 스포츠의 즐거움을 보여드리도록 노력 하겠습니다.”
의정부시체육회장 송명호
의정부시체육회장 송명호

-다시 한 번 무투표 당선을 축하드립니다. 소감을 밝혀주십시오.

여러분의 성원으로 민선 2기 의정부시체육회장의 중책을 맡게 되었습니다. 이런 중책을 맡겨주신 의정부시체육인 여러분께 감사하다는 인사를 드리며, 우리 의정부시 체육인들이 한마음 한뜻으로 행복한 체육복지를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의정부시체육회가 한 걸음 더 발전 할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취임하신 후 의정부시체육회 가입 단체장들과 소통 및 의겸 수렴을 위하여 활발한 행보를 펼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간의 실적과 향후 계획을 말씀해 주십시오.

선거를 준비하면서 종목단체장들을 만나 소통을 하여 보니, 종목단체의 많은 어려운 현황들을 잘 들었으며 그 부분에 대해서 이해하고 많이 고민하여 하나씩 뚝심으로 해결해 나가도록 하고 있습니다. 주말마다 개최가 되는 많은 종목행사에 적극적으로 참여를 하여, 우리 의정부시체육회 소속 종목단체들에게 사기를 넣어주고 있으며 취임한지 3달 남짓 밖에 안됐지만 지금 장기적인 마스터플랜을 계획 중에 있습니다.”

-의정부시체육회의 올해(단기) 가장 중점적으로 추진할 사업을 밝혀 주십시오.

올해 단기적인 목적은 경기도체육대회, 경기도생활체육대회, 전국소년체육대회, 전국체육대회, 전국동계체육대회 등에서 의정부선수단이 전년도보다 한 단계 업그레이드되는 성적을 얻고 싶습니다. 또한 현재 진행되고 준비하고 있는 전국단위의 체육행사가 성황리에 개최됐으면 하는 바람이며, 안전사고 없는 의정부시체육회가 되고 싶습니다.”

-임기동안 중점적으로 추진할 중·장기 사업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말씀해 주십시오.

중장기 목표로 첫 번째는 임기 중에 전국체육대회 또는 경기도체육대회를 의정부에서 유치를 하고 싶으며 두 번 째로 하계종목 1~2개 정도의 실업팀을 제 임기 내에 창단하고 싶습니다.”

-의정부시체육회는 최고의 복지는 스포츠다를 캐치프레이지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시민들의 이해를 돕기 위하여 설명 부탁드립니다.

이번 민선 2기 회장으로서의 슬로건은 최고의 복지는 스포츠다!’를 외치며 시민들께 스포츠의 매력을 보여드리겠습니다. 또한 의정부시체육회의 구호는 아리아리로 힘내요! 파이팅! 같은 뜻으로 순수 우리말이며, 제 임기 동안의 의정부시체육회 구호란 걸 알려 드립니다.”

-취임사에서 내 삶을 바꾸는 도시 의정부에서 체육을 통해 내 삶의 행복의 질을 높일 수 있는 의정부체육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씀하셨는데 자세한 설명을 부탁드립니다.

김동근 의정부시장님의 슬로건과 연계하는 의미로 행복한 삶, 복지를 얻을 수 있는 삶을 가지려면 스포츠가 활성화되어야 하며 스포츠를 통하여 행복한 내 삶을 바꿀 수 있다고 생각하고 있으며 많은 시민께 스포츠의 즐거움을 보여드리도록 노력 하겠습니다.”

-의정부시체육회의 예산독립을 위해서 조례개정을 통한 안정적 예산확보 및 의정부시 체육시설에 대한 운영권을 가지고 체육회가 운영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공약하셨는데 구체적으로 말씀해 주십시오.

의정부시체육회뿐 아니라 17개 시·도체육회, 228개시··구 체육회의 가장 큰 문제가 안정적 예산확보입니다. 의정부시체육회의 예산독립을 위해서 조례 개정은 꼭 필요하다고 생각하며, 체육회에서 체육시설에 대한 운영권을 가지고 체육시설을 운영 하여야 한다고 공약을 제시했으며, 시와 지속적인 협의로 진행하도록 추진하고 있습니다. 또한 시설관리공단에서 체육시설 운영권을 운영하는 것이 아니라 시설물의 유지보수 업무만 총괄하고 시설운영권은 체육회에서 운영해야 한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종목단체와 기업체간 후원을 위한 MOU를 추진하겠다고 하셨는데 현재 추진상황과 향후 계획을 밝혀주십시오.

재 정상적인 스포츠활동이 진행됨에 따라 2-3개 기업과 종목단체를 후원할 수 있는 자리를 만들려고 노력 중이며 제 임기 내에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

-의정부시와 시민들에게 하고 싶은 말씀은?

최고의 복지는 스포츠다를 슬로건으로 역동적이며 활기찬 의정부시체육회가 되도록 하겠으며, 또한 우리 47만 의정부시민 전체가 체육복지를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의정부시체육회는 의정부 시민들과 함께 하겠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