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의정부시지회 1사1경로당 협약식 盛了
상태바
대한노인회 의정부시지회 1사1경로당 협약식 盛了
  • 김기만 기자
  • 승인 2023.05.22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내 28개 업체와 40개 경로당이 업무협약 체결…한국전력경기북부본부와 권순주 복지부장에게 대한노인회 중앙회장 표창장 수여
대한노인회 의정부시지회가 지난 5월 17일 1사1경로당 협약식을 마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앞줄 왼쪽에서 다섯 번째부터 김형두 지회장, 이종한 경기도연합회장, 오영환 국회의원 順.
대한노인회 의정부시지회가 지난 5월 17일 1사1경로당 협약식을 마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앞줄 왼쪽에서 다섯 번째부터 김형두 지회장, 이종한 경기도연합회장, 오영환 국회의원 順.

대한노인회 의정부시지회(지회장 김형두)는 지난 517일 지회 4층 강당에서 지역 내 28개 업체와 40개 경로당이 ‘11경로당 협약식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이종한 경기도연합회장, 김민철·오영환·최영희 국회의원, 김연균 의정부시의회 자치행정위원장 및 시의원, 홍진호 국민건강보험공단 의정부지사장, 마은정 의정부시노인장애인과장을 비롯해 협약식에 참여하는 업체(기관, 단체) 대표와 경로당 회장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협약식에 앞서 경로당 냉·난방기 보급에 큰 지원을 해준 한국전력경기북부본부와 노인지회 권순주 복지부장에게 대한노인회 중앙회장 표창장을, 어르신 재활치료와 다양한 봉사활동, 후원물품 지원 등 도움을 준 리하트병원(병원장 이강정)에게 경기도연합회장 표창장을 이종한 경기도연합회장이 각각 수여했다.

김형두 지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어려운 시기에 우리 경로당을 도우기 위해 자발적으로 11경로당에 참여한 사회단체 대표자들께 감사드린다. 관내 252개 경로당 1만 명의 회원이 의료기기나 병원을 이용할 때 가급적이면 협약 병원과 업체를 이용해 하는 것이 상생하는 길이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일회성 행사로 끝나지 말고 앞으로 변함없이 관심을 가져달라고 당부했다.

이종한 경기도연합회장은 축사를 통해 경로당에 가보면 하루 한 끼로 견디는 어르신들이 사람이 많다. 노인세대들이 우리나라를 초인류 국가로 만든 주역들이다. 노후 준비가 안 된 노인들에게 국가가 책임을 져야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한 경로당에 한 업체가 도와줌으로써 행복한 경로당의 초석이 된다. 정치인들을 거짓을 일삼지 말고 백성을 바라보고 노인복지에 더 큰 관심을 기울어야 한다고 덧붙였다.

오영환 국회의원은 효가 모든 사회적 가치에 선행한다. 효가 바로 설 때 우리사회의 중요한 가치인 정의 자유 평화 등도 바로 설 수 있다고 생각한다. 젊은 청년들이 그런 의식을 갖도록 앞장서겠다고 약속했다.

마은정 노인장애인과장은 행정기관 예산으로는 노인복지 향상에 한계가 있다. 한 개 업체가 여러 개 경로당을 후원해준 것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면서 시에서도 더 애쓰고 노력하는 모습을 보이겠다고 말했다.

이어서 대한노인회 의정부시지회는 한국마사회 의정부지사, 경기소비자연맹, ()굿프렌즈 등 3개 기관(단체)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고 이종한 연합회장은 이들 기관과 단체에 어르신 우대 사회공헌업체현판을 각각 수여했다.

이날 행사의 하이라이트인 ‘11경 협약식은 각자 자리에 마련된 협약서에 업체 대표와 경로당회장들이 서명을 하고 서로 교환했으며 28개 업체에는 어르신 우대 사회공헌업체현판을, 40개 경로당에는 ‘11경로당 협약체결 선도 경로당현판을 각각 수여한 후 단체기념사진 촬영을 마지막으로 행사를 마쳤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