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공무원들 막걸리 홍보 ‘팔걷어’
상태바
포천시 공무원들 막걸리 홍보 ‘팔걷어’
  • 김기만 기자
  • 승인 2023.05.11 0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천주막’ MZ공무원들의 직장 에피소드 대방출
포천시 공무원 3인방(한석규, 채상기, 최민수 주무관)이 막걸리 홍보에 나섰다.
포천시 공무원 3인방(한석규, 채상기, 최민수 주무관)이 막걸리 홍보에 나섰다.

포천시는 지난 54일 포천 막걸리를 주제로 한 홍보 영상 포천주막을 제작해 유튜브에 게시했다.

이번 영상은 포천에서 생산되는 다양한 막걸리를 소개하며 포천시청 MZ공무원들의 직장생활 에피소드 등 재미난 볼거리를 제공해 시민들의 반응이 뜨겁다.

해당 영상에 출연한 포천시 공무원 3인방(한석규, 채상기, 최민수 주무관)은 막걸리를 주제로 보드게임과 새내기 공무원의 희로애락을 담은 토크를 진행했다.

해당 영상에는 으악 내 배꼽 어디 갔지?’, ‘세 분 고정(출연)해주세요’, ‘시즌2 가자~’ 등 영상에 대한 감상평부터 포천 막걸리에 대한 궁금증까지 영상만큼이나 흥미로운 댓글이 달렸다. ‘포천주막영상은 포천시청 유튜브에서 쉽게 감상할 수 있다.

포천시 소재 막걸리 제조업체는 총 11개로 포천 지역 전통주 명맥을 이어오고 있다. 특히, 100년 전통을 이어온 막걸리부터 대한민국 우리술 품평회에서 대상을 수상한 막걸리까지 우수한 막걸리들이 포천시에서 생산되고 있다.

포천시 최종기 홍보담당관은 맥주, 와인 등 좋은 술들이 많지만 포천 막걸리, 더 나아가 전통주를 찾는 이들이 많아지길 기대한다고 소회를 밝혔다.

한편 포천시는 예능형 홍보영상인 포천주막에 이어 포천 막걸리 소개에 중점을 둔 후속 영상을 제작 중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