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의정부시지회 부설 노인대학 제41회 졸업식 盛了
상태바
대한노인회 의정부시지회 부설 노인대학 제41회 졸업식 盛了
  • 김기만 기자
  • 승인 2022.12.05 2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4월29일 30명 입학해 학사일정 마쳐…1981년 4월에 설립된 노인대학 올해까지 총 1503명 졸업생 배출
제41회 노인대학 졸업식에 참석한 내빈들이 졸업생들과 함께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앞줄 왼쪽에서 네번째부터 오른쪽으로 김형두 지회장, 김동근 의정부시장, 송영석 노인대학장, 김민철 국회의원, 최영희 국회의원, 최정희 의장 順
제41회 노인대학 졸업식에 참석한 내빈들이 졸업생들과 함께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앞줄 왼쪽에서 네번째부터 오른쪽으로 김형두 지회장, 김동근 의정부시장, 송영석 노인대학장, 김민철 국회의원, 최영희 국회의원, 최정희 의장 順

대한노인회 경기 의정부시지회(지회장 김형두)는 지난 1130일 지회 4층 대강당에서 29명의 졸업생을 대상으로 제41회 부설 노인대학(학장 송영석) 졸업식을 성대하게 개최했다.

이날 노인대학 졸업식에는 김동근 의정부시장, 김민철·오영환·최영희 국회의원, 최정희 의정부시의회 의장, 국민의힘 의정부시을 이형섭 당협위원장, 의정부시의회 김연균·강선영·정진호·김지호·권안나·조세일·정미영·김현채 의원, 안태성 경기북부노인지도자대학원장 등이 참석했다.

학사보고에 이어 졸업증서, 개근상·정근상·공로상 등 수상자에게 표창과 부상이 수여됐고 대학장의 회고사, 김동근 시장 등 내빈축사, 김형두 지회장의 격려사에 이어 학생회장의 사은사,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의정부시지회 부설 노인대학은 코로나19 사회적거리두기 방역지침에 따라 제한인원 30명으로 지난 429일 입학하여 어려운 여건 속에서 계획된 학사일정을 성공적으로 마쳤으며 19814월에 설립된 부설 노인대학이 올해 41회까지 총 1503명의 졸업생을 배출했다.

송영석 학장의 회고사에 이어 김동근 의정부시장은 축사를 통해 오늘 졸업식이 있기까지 수고해 주신 송영석 학장과 김형두 지회장의 노고를 치하하며 졸업생 29명 중 개근상과 정근상을 23명이나 수상하는 등 노인대학을 졸업하시는 어르신들의 열정에 존경하며 의정부시에서는 어르신들이 배움의 기회와 사회활동의 참여 기회를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동 주민자치센터에서 프로그램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므로 어르신들이 많이 참여하시어 즐거운 시간을 갖으시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김민철·오영환·최영희 국회의원은 각각 축사를 통해 어르신들의 노인대학 졸업을 축하드리며 어르신들이 의욕과 활력이 넘치는 삶을 위하여 다양한 노인복지정책을 펼쳐 나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최정희 의장은 축사를 통해 모든 시의원이 참석하여 졸업축하 인사를 드리고 학사기간 중 동고동락 하신 학장님과 노인 권익신장을 위해 항상 많은 수고를 해 주시는 김형두 지회장께 감사드린다면서, “시의회에서도 어르신들이 즐거운 여생을 보내려면 어떻게 해야 크게 도움이 되는지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김형두 지회장은 격려사에서 어려운 시기에 배운다는 의지를 가지고 1년간 교육일정에 충실히 참여해 주시고 영광스럽게 졸업하시는 것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면서 안태성 경기북부노인지도자대학원장을 직접 소개한 후 오늘 노인대학 졸업으로 모든 게 끝난 게 아니고 내년도에는 경기도연합회가 운영하는 경기북부지도자대학원에서 어르신들의 삶의 질 향상과 노인이 행복한 세상을 만드는데 선도적 역할을 담당하는 지도자가 되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