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영환 국회의원-의정부시 정책협의회 盛了
상태바
오영환 국회의원-의정부시 정책협의회 盛了
  • 김기만 기자
  • 승인 2022.11.18 0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당 의정부시갑-의정부시 정책협의회 개최해 현안 사업 살펴
오영환 의원 “정당을 초월한 의정부시 발전의 초석…국비 확보 위한 협력방안 논의”
김동근 시장 “과제와 정책들이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분기에 한 번씩 협의회 자리를 만들도록 노력해 성과 이루겠다”
오영환 국회의원이 의정부시와의 정책협의회에서 모두 발언을 하고 있다.
오영환 국회의원이 의정부시와의 정책협의회에서 모두 발언을 하고 있다.

오영환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의정부시갑)은 지난 1117일 의정부시청 대회의실에서 김동근 의정부시장과 지역 현안 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한 정책협의회를 가졌다. 최정희 의정부시의회 의장, 이영봉 경기도의원, 강선영정진호 시의원과 의정부시의 부시장, 단장 등 공직자도 동석했다.

오영환 의원은 모두 발언을 통해 의정부시 발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서는 여야가 없다, “여러 현안에 머리를 맞대고 논의하고 국비와 도비가 필요한 의정부시 사업에 대해서도 역할을 하겠다라고 의지를 드러냈다.

특히 CRC 개발 등 의정부 발전을 견인할 굵직한 사업들은 미리 시에서 내용을 확정하지 말고 시작부터 충분히 같이 논의해 의정부시민들의 의견이 충분히 수렴되도록 하자고 요청했다. 이밖에 관련 현안으로 최정희 의장은 반려인 쉼터대상지 선정 시 추후 발생할 애로사항을 최소화할 수 있는 의견수렴을 요청했다.

최정희 의장은 또 경전철 녹양 지선 사업도 강조하면서 향후 인접지 개발 상황에 따라 사업 타당성은 확보될 수 있는 부분이고 의정부 서북부 철도 소외지역에 대한 교통편의 필요성에 대해 설파했다. 이에 김동근 시장은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화답했다.

이영봉 도의원은 호원동 예비군훈련장에 대한 시의 책임 있는 후속 조치 및 경기도 의료원 관내 확장 이전을 강조했다. 그러면서 시의 사회적약자에 대한 의료원의 역할은 여전히 중요하며, CRC나 예비군훈련장 부지도 대상지로 검토해 볼 것을 제안했다.

강선영 시의원은 호동초와 호원초 간 학군 조정에 있어 교육청과의 적극적인 협의를 시에 당부하면서 호원초 등굣길 개선과 관련하여 학군조정, 도로개설 등을 완료하기 전에라도 아이들의 안전을 위한 대책마련을 촉구했다. 등하교길을 같이 걸으면서 위험요소를 점검하자는 강 의원의 요청에 김 시장은 최대한 빨리 현장을 방문하고 별도 대책회의를 갖겠다고 약속했다.

정진호 시의원은 회룡IC’가 조속히 진행될 수 있도록 본예산에 29억을 편성할 것을 요청했고, 김동근 시장으로부터 공사가 절대 지연되지 않도록 철저히 점검하겠다는 약속을 받아냈다.

또한 호원동 예비군훈련장 이전 백지화로 인한 주민들의 우려 섞인 목소리도 전하며 향후 개발방향에 대한 연구용역을 의뢰, 확실한 대안을 마련할 것을 촉구했다. 한편 경원선 등 철도주변 실태조사를 통한 회룡역-망월사역 도시정비 마스터플랜 수립이 필요하다고 역설했다.

추가로 호원 복합체육센터는 오영환 의원실의 요구에 따라 증축 등 주민이 편의규모를 최대한 확장 검토하겠다는 약속도 받았다.

오영환 의원은 어쩌면 불편하다고 생각할 수도 있는 이런 자리가 성사되었다는 점에서 정당을 초월한 의정부시 발전의 초석이 놓이게 됐다고 소회를 전했다.

김동근 시장은 의정부시가 추진하는 과제와 정책들이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분기에 한 번씩은 이런 협의회 자리를 만들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더불어민주당 의정부시갑 오영환 국회의원은 지난 11월17일 의정부시청 대회의실에서 김동근 의정부시장과 ‘지역 현안 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한 정책협의회’를 개최한 후 참석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의정부시갑 오영환 국회의원은 지난 11월17일 의정부시청 대회의실에서 김동근 의정부시장과 ‘지역 현안 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한 정책협의회’를 개최한 후 참석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