율빛초등학교, 인공지능 체험의 날 운영
상태바
율빛초등학교, 인공지능 체험의 날 운영
  • 한북신문
  • 승인 2022.11.15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 11일 율빛초 인공지능 선도학교 학생 동아리가 미래 인재 육성을 위한 인공지능 체험의 날 운영
인공지능 체험 행사 사진
인공지능 체험 행사 사진

 

율빛초등학교(교장 홍순옥) 인공지능 선도학교 학생 동아리는 지난 11일 미래 인재 육성을 위한 인공지능 체험의 날을 운영하였다.

율빛초는 올해 3월부터 인공지능 학생 동아리를 조직·운영하고 있으며, 이번 행사는 3학년 학생들에게 인공지능과 동아리 활동에 대해 소개하고 알리는 홍보의 일환으로 동아리 학생들이 직접 주도한 행사이다.

이번 행사를 위해 동아리 학생들은 프로그램을 직접 기획하고 구성하였으며, 방과 후 수시로 모여 준비하는 적극적이고 열정적인 모습을 보였다.

▲로봇 축구 경기 ▲마인크래프트 게임 코딩하기 ▲미로 탈출하기 ▲자율주행 자동차 만들기 ▲컴퓨터와 가위바위보 게임 하기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행사에 참여한 학생에게는 기념품을 제공하였으며, 학생들은 나만의 게임 만드는 법과 로봇 작동 원리를 서로 공유하며 유익한 시간을 보냈다.

율빛초등학교 동아리 학생은 “인공지능 체험의 날을 운영하면서 힘든 점도 많았지만, 3학년 동생들에게 내가 좋아하는 게임을 소개하고 코딩으로 자신만의 게임을 만들 수 있다는 걸 알려줘서 너무 뿌듯하고 즐거웠다”며 “올해 동아리 활동에 빠짐없이 참여하면서 취미가 같은 친구들과 함께 배우고 협력하여 어려운 문제를 해결하는 행복한 시간이었다”고 말하였다.

정현일 인공지능 동아리 담당교사는 “인공지능과 소프트웨어 기반의 미래 사회에 적응하고 주도적으로 삶을 개척하길 바라는 마음에서 학생들과 함께 준비한 체험 행사이다. 방과 후 바쁜 시간 속에서도 스스로 모여 즐겁게 준비하는 동아리 학생들을 보니 담당 교사로서 매우 뿌듯했다. 지금처럼 자신이 좋아하는 분야를 찾아 진로를 탐색하고 미래를 준비하는 멋진 율빛초등학교 학생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