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C재활체육관-리더스케미컬 '맞손'
상태바
SRC재활체육관-리더스케미컬 '맞손'
  • 정정미 기자
  • 승인 2022.11.11 1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체육관의 화장실, 탈의실, 헬스기구, 의자에 항바이러스 코팅제 직접 도포 등 쾌적한 환경조성 위해 업무협약 체결
SRC재활체육관은 항바이러스 코팅제 생산·판매업체인 ㈜리더스케이컬, ㈜그린라인과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SRC재활체육관은 항바이러스 코팅제 생산·판매업체인 ㈜리더스케이컬, ㈜그린라인과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경기도 광주시 소재 SRC재활체육관은 항바이러스 코팅제 생산·판매업체인 리더스케이컬, 그린라인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업무협약체결 후 그린라인 방역봉사단 10여명이 체육관의 화장실, 탈의실, 헬스기구, 의자, 복도의 벽 등 다중이 집합되고 접하는 곳을 중심으로 항바이러스 코팅제를 직접 도포해주는 봉사까지 함께했다.

리더스케미컬은 국내최초 항바이러스 코팅제를 개발한 기업으로 환경친화적 제품이며 100% 국내기술로 개발된 항바이러스 코팅제이다.

이 기업은 제품 개발 후 전국 취약계층 사회복지시설, 기관, 단체를 중심으로 매월 20여개 기관을 선정하여 4리터 1통을 지원함으로써 면역력이 약한 취약계층이 공기중 바이러스, 박테리아, 대장균, 폐렴균, 황색포도상구균 등이 99% 사멸효과를 거두고 있는 바이로텍트를 지원하는 것 뿐만 아니라 방역봉사단이 기관방문을 통해 봉사를 실천하고 있다.

COVID-19로 지난 2년여 간 면역력이 약한 취약계층이 집합되어 있는 시설들 특히 어르신들과 중증의 장애인시설의 경우 외부출입이 제한된 상태에서 많은 어려움을 겪기도 하였다.

SRC재활체육관은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하루 평균 800~900여명이 이용하는 시설로 기업의 후원을 통해 항바이러스 코팅제를 칠함으로 인해 공기중에 떠다니는 미세한 세균으로부터 보호받을 수 있게 됐다.

국은주 SRC재활체육관장은 어렸을 때 바이러스 감염으로 장애를 입은 당사자이다. 그렇기 때문에 기관을 운영하면서 바이러스 감염에 대하여 누구보다 민감한 가운데 있으며 이러한 기회에 기업으로부터 MOU체결을 통한 쾌적한 재활체육관을 유지할 수 있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그러면서 전국의 취약계층 시설들도 도둠코리아를 통해 공모가 이루어지고 있으니 꼭 신청해 사회복지시설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덧붙였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