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영희 의원 미용산업 발전 예산 18억원 보건복지위원회 통과
상태바
최영희 의원 미용산업 발전 예산 18억원 보건복지위원회 통과
  • 김기만 기자
  • 승인 2022.11.10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용산업국제화 교육사업, 대한미용사중앙회 지원사업 등 총 18억원 신규사업 예산 증액
최영희 의원 “국회 예산결산위원회와 본회의 통과까지 긴장의 끈 놓지 않겠다”
국민의힘 최영희 국회의원이 질의를 하고 있다.
국민의힘 최영희 국회의원이 질의를 하고 있다.

미용인 1호 국회의원 최영희 의원의 노력으로 대한민국 미용산업 발전을 위한 국비예산 18억 원이 신규사업으로 편성되어 상임위를 통과했다.

지난 1110일 국회에서 열린 보건복지위원회 전체회의에서 2023년도 보건복지부 예산안이 원안대로 의결되면서 예산심사소위원회에서 국민의힘 최영희 의원이 신규증액한 미용산업 국제화 교육사업 15억 원과 대한미용사중앙회 지원사업 3억 원이 상임위를 통과됐다.

이날 국회 보건복지위원회에서 의결된 미용산업 예산은 미용산업 국제화 교육사업으로 국제미용박람회(IKBF) 개최와 미용교육을 위한 교육지원 사업을 위한 예산 15억 원 대한미용사중앙회 지원사업으로 OMC헤어월드 세계대회 준비를 위한 출전 비용 및 실습 지원 예산 3억원이다.

특히 최 의원은 ()대한미용사회중앙회 회장을 15년간 역임한 경험을 살려 국가적 지원이 부족했던 미용산업 발전사업에 신규예산을 편성하기 위해 조규홍 보건복지부 장관을 비롯해 이기일 보건복지부 1차관,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위원들을 만나 신규예산 편성을 위해 노력한 것으로 알려졌다.

최영희 의원은 현재 대한민국 미용은 높은 성장 잠재력과 우수한 기술을 바탕으로 K-뷰티를 선도하고 있는 사업이지만 아쉽게도 국가적 지원을 받지 못했다면서 이번 신규예산 편성은 우리 미용업계가 대한민국 문화를 선도하고 마땅한 권리와 대우를 받을 수 있는 마중물을 마련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이제 첫 걸음을 뗀 상황이다. 미용산업 발전을 위한 신규예산이 국회 예산결산위원회와 국회 본회의 통과될 때까지 긴장의 끈을 놓지 않고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국회 보건복지위원회를 통과한 미용산업 발전을 위한 예산은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와 본회의 심의 절차를 거쳐 내년도 보건복지부 예산으로 최종 편성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