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정신건강복지센터 능곡전통시장에 로고젝터 설치
상태바
고양시 정신건강복지센터 능곡전통시장에 로고젝터 설치
  • 김기만 기자
  • 승인 2022.09.01 0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상공인 정신건강 환경 조성정신건강 검진, 1:1 마음 충전 프로그램, 시장 상인 및 고양시민 220명이 참여한 캠페인 진행
능곡전통시장에 설치된 로고젝터.
능곡전통시장에 설치된 로고젝터.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 정신건강복지센터가 고양시 소상공인의 정신건강 증진 및 문화 조성을 위해 능곡전통시장 제2문에 로고젝터를 설치했다고 밝혔다.

코로나19 여파로 소상공인의 경제적 어려움이 지속되며 우울, 스트레스, 불안을 호소하는 소상공인 및 고양시민이 늘어났다. 이에 고양시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는 소상공인 마음 건강 토탈서비스를 계획하여 능곡시장 상인을 대상으로 정신건강 검진, 1:1 마음 충전 프로그램, 시장 상인 및 고양시민 220명이 참여한 캠페인을 진행했다.

로고젝터는 능곡시장 소상공인 마음건강 토탈서비스의 일환으로 능곡전통시장을 이용하는 고양시민의 정신건강 인식개선을 위해 설치됐다.

상가번영회 관계자는 근처에 버스정류장이 있어 왕래하는 사람이 많은데 로고젝터가 시장 광고 효과도 있고 능곡시장이 공익에 힘쓰는 면이 홍보가 되어 좋다.”고 말했다.

능곡시장을 이용하는 시민도 일상생활에서 스트레스 받거나 불안하고 우울할 때, 어디에서 도움 받을 수 있는지 공개적으로 알려주니 도움이 될 것 같다.”며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고양시 정신건강복지센터 관계자는 능곡시장 소상공인과 지역주민의 정신건강 증진을 위해 로고젝터 홍보가 도움이 되길 바란다. 소상공인과 시민 가까이에서 다양하고 효과적인 정신건강서비스를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고양시 전통시장 상인 및 소상공인 마음 건강 토탈서비스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고양시정신건강복지센터(031-968-2333)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