낙양물사랑공원 야외 물놀이장 시민 발길 이어져
상태바
낙양물사랑공원 야외 물놀이장 시민 발길 이어져
  • 김기만 기자
  • 승인 2022.08.03 12: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7일 개장, 현재까지 1만5600여명이 야외 물놀이장 이용…오는 8월31일까지 운영
7세 이하의 아동이 보호자의 보호아래 이용할 수 있는 낙양물사항공원 유아·어린이 전용 물놀이장.
7세 이하의 아동이 보호자의 동반 아래 이용할 수 있는 낙양물사항공원 유아·어린이 전용 물놀이장.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낙양물사랑공원 야외 물놀이장이 시민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고 밝혔다.

올해 7월에 장마가 물러가고 본격적인 더위가 시작됨에 따라 어린이를 동반한 많은 시민들이 낙양물사랑공원 물놀이장을 방문했다. 물놀이장은 67일부터 개장했으며 현재까지 총 15600여 명이 야외 물놀이장을 방문한 것으로 집계하고 있다.

낙양물사랑공원 야외 물놀이장은 낙양공공하수처리시설이 지하에 설치됨으로써 지상에 공원 및 물놀이장을 설치해 시민들에게 여름철 더위를 식힐 수 있는 시민휴식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오는 831일까지 운영된다.

물놀이장은 최대 150명 동시 입장이 가능하고 오존소독장치가 설치돼 있어 시민들이 깨끗한 물에서 물놀이를 즐길 수 있다. 또한 탈의장·화장실 등의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응급상황을 대비해 응급처리요원을 배치해 두고 있다.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 개장하며 유아·어린이 전용 물놀이장으로 7세 이하의 아동이 보호자의 동반 아래 이용할 수 있다. 단체는 사전예약 후 이용 가능하며 우천 시에는 운영되지 않는다.

이종범 하수시설운영과장은 낙양물사랑공원 물놀이장에서 유아 및 어린이를 비롯한 많은 시민들이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수질관리 및 안전 등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