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무한돌봄행복센터, 2022 행복한 돌봄 – 행복하’닭’ 사업 진행
상태바
양주시무한돌봄행복센터, 2022 행복한 돌봄 – 행복하’닭’ 사업 진행
  • 한북신문
  • 승인 2022.07.18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복을 맞이하여 양주시 남부권역 저소득⋅위기 대상자 140명에게 보양식인 삼계탕을 지원

 

양주시무한돌봄행복센터(김나영 센터장)는 지난 7월 15일(금) 다가오는 초복을 맞이하여 양주시 남부권역 저소득⋅위기 대상자 140명에게 보양식인 삼계탕을 지원하여 습하고 무더운 여름날씨를 건강하게 이겨낼 수 있도록 2022 행복하‘닭’ 사업을 진행하였다.

2022년 긴 장마의 영향으로 습하고 무더운 날씨가 지속되면서 체력적으로 열세인 노인, 장애인, 어린이 등의 기력회복을 위하여 영양가가 풍부한 삼계탕을 지원함으로써 건강하게 여름을 지낼 수 있도록 하였다.

이날 행사는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양주시협의회의 후원으로 경기공동모금회에서 기탁받은 4,000,000원 중 1,000,000원으로 진행되었으며 앞으로 ‘2022 알카파와 힐링가자’, ‘2022 해피크리스마스’ 사업 등이 계획되어 진행 예정이다.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양주시협의회는 평소 어려운 이웃의 소식을 접할 때마다 봉사참여 및 위로의 물품을 기부하고 있다.

서재원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양주시협의회장은 ‘코로나 19 변이 바이스러 확산 및 물가상승으로 지속적인 경제적인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구가 많은 것으로 알고 있다. 어려운 가정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라며 기부 의사를 밝혔다.

이에 양주시무한돌봄행복센터에서는 양주시 남부권역의 취약계층 및 복지 소외계층 등 저소득·위기가정 등 도움이 필요한 가정에 전달할 계획이다.

양주시무한돌봄행복센터 김나영 센터장은 ‘연이은 물가상승으로 모두가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기에 따뜻한 후원을 해주신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양주시협의회에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우리 이웃들 모두 소외됨 없이 시원하고 건강하게, 무더운 여름을 이겨내시길 바라는 마음으로 사업을 진행했다.’라고 밝혔다.

양주시무한돌봄행복센터는 지역 내 공공기관과 민간 사회단체, 기업 등과 연계하여 도움이 필요한 위기가정이 자립·자활을 할 수 있도록 맞춤형, 통합적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다음카페 http://Cafe.daum.net/yhappy-7 {양주시무한돌봄행복센터(경민대학교산학협력단)}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