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환 고양시장 “시민 위해 과감한 규제개혁과 적극행정” 주문
상태바
이동환 고양시장 “시민 위해 과감한 규제개혁과 적극행정” 주문
  • 김기만 기자
  • 승인 2022.07.13 0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임 후 첫 업무보고, 21실국소 6직속담당관 대상 21일까지 진행
이동환 고양시장이 지난 7월11일 시청 평화누리실에서 민선8기 첫 업무보고 받고 있다.
이동환 고양시장이 지난 7월11일 시청 평화누리실에서 민선8기 첫 업무보고 받고 있다.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화)는 지난 7월11일 청 평화누리실에서 민선8기 첫 업무보고를 실시하며, 시민들이 고양시에 사는 것에 자부심을 느낄 수 있도록 공직자들의 적극 행정과 공직사회의 혁신을 강조했다.

업무보고 첫 날 기획조정실, 자치행정국, 일자리경제국, 복지여성국 등 4개국과 4개 담당관실 업무보고를 받았으며 특례시 권한 확보 민선8기 조직 개편 열악한 일자리 문제 출산율 제고 정책 사각지대 없는 복지 등 시정 현안의 전반적인 사항에 대해 부서장들의 보고와 심도 있는 답변을 주고받았다.

특히 경제자유구역 지정과 기업 유치를 예로 들면서 권한과 규정 등에 제한되는 한계를 극복하고 법을 바꾸어서라도 시민들을 위한 것이라면 과감하게 추진해 줄 것과 또한 행정을 추진함에 있어 시민들과의 적극적인 소통을 당부했다.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은 시민이 행복하기 위해서는 공직자들의 노력이 매우 중요하다. 살고 싶은 도시는 시민들과 공직자들이 함께 만들어 나갈 때 이뤄낼 수 있다고 강조하며 시민의 희망이 현실이 되고 누구나 행복을 누리며 사는 시민행복도시, 고양을 건설하는데 3400여 공직자 모두 역량을 집중해주길 바란다며 첫날 보고를 마쳤다

한편 고양시는 업무보고를 721일까지 진행할 예정이며 업무보고를 통해 시정 운영 방향을 구체화 할 계획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