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2022년 덕정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 3개팀 선정
상태바
양주시 ‘2022년 덕정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 3개팀 선정
  • 김기만 기자
  • 승인 2022.07.13 0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덕정 지역공동체분과, 덕정 지역경제활성화분과, 올랑올랑 양주 문화예술인…7월부터 11월까지 각각 400만원 사업비 지원받아 활동
덕정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
덕정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

양주시 덕정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는 ‘2022년 덕정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을 통해 최종 3개팀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덕정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일환으로 진행했던 이번 공모사업은 주민이 직접 문제를 발굴하고 문제해결을 위해 기획, 제안, 실행에 이르기까지 전체적인 과정에 주도적으로 참여하는 사업이다.

덕정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는 지난 510일부터 24일까지 주민공모사업 신청을 받고 서류심사, 전문가 면접, 지방보조금관리위원회 심의를 거쳐 최종 3개 팀을 선정했다.

이번에 선정된 3개 팀 덕정 지역공동체분과’, ‘덕정 지역경제활성화분과’, ‘올랑올랑 양주 문화예술인7월부터 11월까지 각 400만원의 사업비를 지원받아 활동하게 된다.

덕정 지역공동체분과는 현재 별빛거리에 시행되고 있는 주차 홀·짝수제의 다양한 홍보물을 제작·배포하고 지속적으로 캠페인을 실시할 계획으로 덕정 별빛거리의 주차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덕정 지역경제활성화분과는 덕정시장 골목의 환경개선을 위해 지역 상인회, 주민과 연계해 골목길 곳곳에 화단을 조성하고, 꽃 이름과 관리자 등이 적힌 문구와 스티커를 활용해 덕정 꽃길을 지속적으로 관리하고 홍보할 계획이다.

올랑올랑 양주 문화예술인은 덕정지역의 문화예술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게 된다.

특히 지역 내 문화·예술 경력단절 여성과 신입강사를 대상으로 강사 양성 교육과 주민을 대상으로 하는 문화·예술 교육 및 체험 활동을 운영하고 결과물을 지역에 전시해 지역 문화·예술 활성화를 목표로 진행할 예정이다.

강수현 양주시장은 이번 도시재생 공모사업은 지역주민의 주도적인 참여를 통해 지역 공동체의 역량을 강화하고 도시재생 기반을 마련하는 것이 목적이라며 이번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에서 선정된 팀들의 창의적인 지역문제 해결과 더불어 지속가능한 도시재생 사업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