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상권활성화재단 상인회 간담회 개최
상태바
의정부시상권활성화재단 상인회 간담회 개최
  • 김기만 기자
  • 승인 2022.06.23 0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6개 상인회 회장 초대해 민선8기 출범에 따른 의정부 시장직 인수위원회 보고내용 설명
의정부시상권활성화재단은 지난 6월21일 의정부시의 16개 상인회 회장을 초대하여 ‘민선8기 인수위원회’에 보고했던 내용을 설명하기 위하여 상인회 간담회를 개최한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의정부시상권활성화재단은 지난 6월21일 의정부시의 16개 상인회 회장을 초대하여 ‘민선8기 인수위원회’에 보고했던 내용을 설명하기 위하여 상인회 간담회를 개최한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의정부시상권활성화재단(대표 김광회)은 지난 621일 의정부시의 16개 상인회 회장을 초대하여 민선8기 인수위원회에 보고했던 내용을 설명하기 위하여 상인회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의정부시상권활성화재단의 민선8기 인수위원회에서 보고했던 2022년 주요업무계획 및 현재까지 추진한 현황을 설명하는 자리로 재단의 총 20개 사업에 대해 설명하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대표적인 사업으로 의정부역 지하도상가와 의정부시 4개 행정권역의 중·장기 발전계획 수립을 위한 마스터플랜 수립용역, 의정부시를 대표하는 상품 발굴 의정부시 기념 특화상품 공모사업, 구도심 상권활성화구역의 기초조사 및 정부공모사업 상권르네상스 연구용역, 2021년부터 지속적으로 진행해 온 전통시장 및 상점가 환경개선사업 코로나19 장기화 및 경기침체로 소상공인 경영부담을 경감시키기 위한 소상공인 경영환경 개선사업 등을 설명했다.

또한 그동안 코로나19 확산 및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제대로 진행하지 못했던 부대찌개 축제를 의정부 시민만의 축제가 아닌 전국적인 축제로 준비 중이다. 이를 위해 의정부 부대찌개 축제 홍보마케팅, 2021년부터 시작해 온 의정부제일시장과 의정부시장을 2022년도에는 의정부청과야채시장까지 확대하여 전통시장 비대면 판로확대를 위한 전통시장 및 상점가 온라인 판로확대 지원사업 등 재단의 주요사업 등을 민선8기 인수위원회에서 보고했던 내용을 설명하는 자리를 가졌다.

의정부시상권활성화재단 관계자는 특히 올해는 상권르네상스 사업 선정을 통해 민선8기 공약사업이 속도를 낼 수 있도록 상권별 비전을 제시하고 의정부 제일시장 명소화 및 의정부 지하상가 활성화 프로젝트, 민락지구·동오마을 등 상점별 상권활성화 사업을 확대시키는데 진력을 다하겠다고 설명했다.

김광회 대표는 이번 상인회 간담회는 민선8기 인수위원회에서 보고했던 사업 내용을 상인회에 설명하는 자리로 재단과 상인회가 주축이 되어 민선8기와 함께 의정부시의 상권활성화에 기틀을 마련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됐다재단과 상인회가 민선8기 시작에 발맞춰 앞으로 나아갈 수 있는 소중한 자리가 마련됐다고 강조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