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여름방학 대학생 행정체험자 모집
상태바
의정부시 여름방학 대학생 행정체험자 모집
  • 김기만 기자
  • 승인 2022.06.06 0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6월15일까지 시 홈페이지 접수…주민센터, 도서관, 복지시설 등 행정현장을 체험할 대학생 40명 선발
의정부시 청사 전경
의정부시 청사 전경

의정부시는 여름방학 기간 동안 동 주민센터, 도서관, 복지시설 등 다양한 분야의 행정현장을 체험할 대학생 40명을 모집한다.

매년 여름 및 겨울방학에 실시하고 있는 대학생 행정체험은 관내 대학생들에게 시정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다양한 사회 경험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어 모집 전부터 대학생과 학부모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행정체험 기간은 74일부터 729일까지 총 20일간이며, 신청 자격은 531일 기준 의정부시에 주민등록 주소를 둔 대학생으로 오는 615일까지 13일간 의정부시 홈페이지(시민참여 모집공고)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단 지난 1년간 이미 행정체험에 참여했던 대학생은 제외된다.

행정체험대상자는 무작위 전산 추첨을 통해 선발하며 선발 인원은 국민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및 한부모가정 대학생 등 12명을 우선선발하고 그 외의 대학생 28명을 선발한다. 최종 선발명단은 621일 시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의정부시 권영일 자치행정과장은 이번 여름방학 대학생 행정체험을 통해 행정을 이해하는 기회를 갖고 보람 있고 소중한 경험을 쌓길 바란다관내 대학생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