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르가즘의 강도가 감소하는 이유는? 2
상태바
오르가즘의 강도가 감소하는 이유는? 2
  • 한북신문
  • 승인 2022.05.26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혜성 해성산부인과 원장
논설위원 박혜성 원장
논설위원 박혜성 원장

◆낮은 욕망과 열악한 각성= 성욕(성욕) 또는 성적 각성(섹스를 위한 신체의 신체적 준비) 문제도 오르가즘강도를 낮출 수 있다. 이러한 문제는 호르몬 저하나 관계 갈등과 같은 신체적, 심리적 원인이 모두 있을 수 있다. 의사나 치료사의 진찰을 받는 것이 좋다.

▶치료= 1) 의학적인 문제라면 의사의 진찰을 받고 의학적인 치료를 받는다. 성욕이나 성적 각성은 호로믄과 관계가 될 가능성이 높다. 호르몬 보충을 받거나 원인이 되는 질환을 치료하면 된다. 2) 부부사이의 관계 문제라면 두 사람이 풀어야 한다. 초심으로 돌아가서 혹은 이혼할 각오를 하고 두 사람의 문제에 대해서 심각하게 성적인 의사소통을 해 보아야 한다.

3) 혈액순환이나 신경의 문제라면 이것을 저해하는 문제를 해결하고 그리고 혈액순환이 잘 되도록 여러 가지 조치를 취한다. 4) 만약에 성에 대해서 무지한 거라면 성에 대한 공부를 해야 한다. 책을 읽거나 포르노를 보거나 유튜브를 보면서 성감대, 체위, 애무하는 방법 등 오르가슴에 오를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공부하고 연구해야 한다. 5) 자위를 통해서 여자는 자신의 성감대를 발견하고 그리고 효율적으로 자극하는 방법을 연습한다.

◆골반저 기능 약화= 골반저는 장, 방광, 자궁과 같은 골반 장기를 지지하는 근육군이다. 이 근육은 나이가 들면서 약해지는 경향이 있다. 수술, 비만, 출산으로 인해 약해질 수도 있다. 케겔 운동은 골반저 근육을 강화하기 위해 고안되었다. 골반저를 탄력 있게 유지하는 사람들은 종종 오르가즘의 강도가 향상된다는 것을 알게 된다.

▶치료= 1) 케겔운동을 과학적으로 한다. 예를 들면 이케겔 기계를 사용해서 케겔운동을 규칙적으로 한다. 2) 골반탈출증, 방광류, 직장류같은 골반저 기능이 약화되어서 생기는 질환이 있을 경우 물리 적인 수술을 통해서 교정한다.

◆피임 방법= 일부 남성은 콘돔을 사용할 때 오르가즘에 어려움을 느낀다고 주장한다. 경구 피임약은 여성에게도 유사하게 문제가 될 수 있다. 하지만 피임법 사용을 중단하거나 안전하지 않은 성관계를 하면 오히려 임신에 대한 불안 때문에 오르가즘이 감소할 수도 있다.

▶치료= 1) 부부는 콘돔을 올바르게 사용하고 있는지 확인한다. 2) 여성은 경구 피임약에서 IUD와 같은 다른 형태의 피임법으로 전환하는 것을 고려한다.

의사소통은 모든 성적 관계의 필수 구성 요소다. 파트너의 오르가즘이 줄어들 때 부부가 함께 고민하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답은 관계에 더 많은 시간을 할애하거나 책임에 대해 도움을 요청하거나, 피임 방법을 변경하는 것과 같이 간단할 수도 있다. 의사 또한 전문가나 성 치료사 또는 카운슬러와 상담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