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보건의료인 5408명 김동연 후보 지지선언
상태바
경기도 보건의료인 5408명 김동연 후보 지지선언
  • 김기만 기자
  • 승인 2022.05.24 0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동연 후보 “튼튼한 보건의료안전망 만들어 줄 것”
10개 보건의료단체와 협약 맺어…도민 의료비 지원 확대‧공공보건의료 강화 등 약속
경기도 보건의료인 5048명이 김동연 경기도지사 후보에 대한 강력한 지지를 선언했다.
경기도 보건의료인 5048명이 김동연 경기도지사 후보에 대한 강력한 지지를 선언했다.

경기도 보건의료인 5048명이 김동연 더불어민주당 경기도지사 후보에 대한 강력한 지지를 선언했다.

김동연 후보 동행캠프 소통본부(본부장 소병훈 국회의원, 경기 광주갑) 보건의료위원회(위원장 전동환)는 지난 521일 경기도 보건의료인과 함께 김동연 후보를 지지를 선언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이날 지지선언식에는 김승원 동행캠프 선임대변인(수원갑 국회의원)과 이선장·신윤호·김양래·김영훈 보건의료위원회 공동위원장, 이준행 경기도 간호조무사회 법제이사, 김민현 한의사 등이 참석했다.

의사, 치과의사, 한의사, 약사, 의료기사, 간호조무사 등 보건의료인들은 코로나19 팬데믹을 거치면서 보건의료의 공공성과 보건의료인의 역할이 얼마나 중요한지 깨달았다김동연 후보는 경기도 보건의료의 공공성을 강화하고, 경기도민의 건강한 삶을 위한 보건의료 안전망을 튼튼하게 다져갈 것이라고 지지 이유를 밝혔다.

김 후보를 대신해 참석한 김승원 선임대변인은 경기도 보건의료인들이 자긍심을 가지고 경기도민의 건강을 보살필 수 있는 환경을 함께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동연 후보는 지난 514일 경기도 10개 보건의료단체들과 정책협약식을 열었다. 정책 협약 주요 내용으로는 경기도민 의료비 지원 확대 및 공공보건의료 강화 경기도 보건의료단체가 제안한 보건의료정책 적극 수용 및 공동 협력을 통한 추진 충분한 보건의료인력 확보 보건의료인 권익 향상 등이 포함됐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