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교육지원청-경민대학교 ‘맞손’
상태바
의정부교육지원청-경민대학교 ‘맞손’
  • 김기만 기자
  • 승인 2022.05.03 08: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사업(HiVE) 운영을 위한 고등직업교육혁신위원회 구축 협약 체결
전문대학과 기초자치단체와 협력해 지역밀착형 고등직업교육 거점화 기대
의정부교육지원청과 경민대학교가 지난 5월2일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 사업(HIVE) 운영을 위한 고등직업교육혁신위원회 구축 협약을 체결했다.
의정부교육지원청과 경민대학교가 지난 5월2일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 사업(HIVE) 운영을 위한 고등직업교육혁신위원회 구축 협약을 체결했다.

의정부교육지원청(교육장 김진선)은 전문대학과 기초자치단체와의 협력을 통한 지역밀착형 고등직업교육 거점화를 위한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 사업(HIVE: Higher Vocational Education hub district) 운영을 위한 고등직업교육혁신위원회 구축 협약을 지난 52일 체결했다.

이번 업무 협약식에는 경민대학교 부총장, 산학처장, 책임교수 사업담당교수가 참석하여 지역사회 경쟁력 강화와 고등직업교육 혁신에 이바지할 수 있는 다양한 주체로서의 역할을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업무협약을 통해 지역의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 정착을 위한 거버넌스 구축, 지역특화분야 선정 및 교육과정 개편을 통한 인재양성이 이루어질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기로 협약체결을 했다.

업무협약의 주요 내용으로는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사업(HiVE) 수행에 대한 협력 지역 수요분석을 통한 지역특화분야 교육훈련 과정 선정 지역특화분야 학과운영 및 정규교육과정 설계에 따른 지역사회 연계협력 지역에서 발생하는 주요 현안에 대한 지역의 문제해결 협력 등을 담았다.

김진선 교육장은 지역의 특색을 반영한 지역특화분야 교육훈련 과정을 통해 학생들이 지역사회에서 한층 더 성장할 수 있도록 지역의 대학과 기초자치단체, 교육지원청이 함께 협력을 강화해 나가야겠다라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