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제대군인지원센터,‘22년 1차 변화관리 워크숍 개최’
상태바
경기북부제대군인지원센터,‘22년 1차 변화관리 워크숍 개최’
  • 한북신문
  • 승인 2022.04.20 0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대군인 사회적응능력 함양을 위한 전직컨설팅 진행
워크숍 사진
워크숍 사진

 

국가보훈처 경기북부보훈지청(지청장 한국성) 경기북부제대군인지원센터에서는 ’22. 04. 19(화) 중·장기 제대(예정)군인을 대상으로 변화관리 워크숍을 진행하였다.

이번 변화관리 워크숍은 제대군인 오청훈 멘토와 오경화 전문강사(오경화코칭심리센터 대표)를 초청하여 제대군인 멘토의 성공사례를 공유하고 조직문화 적응과 변화관리에 중점을 두고 진행 하였다.

오늘 워크숍에서는 ‘마인드맵을 활용한 취업성공 사례’라는 주제로 멘토의 성공 경험을 직접적으로 공유하고 곧 전역을 앞둔 제대군인들의 전직의 두려움에 대해 조금이나마 긍정적인 방향을 제시하게 되었다.

특히, 오경화 대표는 새로운 조직에서 성공적 적응위한 커뮤니케이션을 중시하며 실천적인 사항들을 강조하였고, 특히 의사소통 유형검사를 통한 유형별 소통전략을 안내하여 제대군인들이 자신을 알고, 자신의 경력목표를 설정하는데 방향을 제시해주었다.

이후에도 경기북부제대군인지원센터는 제대군인 취업지원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정기적인 취업, 시니어, 여성제대군인 등으로 구분하여 워크숍을 진행 할 계획이며, 파주, 동두천 등 센터와 원거리에 거주하는 제대군인에 대해 찾아가는 워크숍과 순회상담 별도 계획에 따라 실시할 예정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