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선영 의정부시의원 예비후보 등록…나선거구에 ‘출사표’
상태바
강선영 의정부시의원 예비후보 등록…나선거구에 ‘출사표’
  • 김기만 기자
  • 승인 2022.03.29 0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과 가정 양립에 관한 증진활동 및 여성의 권리에 따른 다양한 교육기회 확대에 일조하고자 출마”
강선영 예비후보
강선영 예비후보

더불어민주당 의정부시갑 지역위원회 강선영 여성위원장(사진)이 지난 328일 의정부시선거관리위원회에 나선거구(호원1~2, 의정부2) 의정부시의원 예비후보로 등록, 출사표를 던졌다.

강선영 예비후보는 여성 특유의 친화력을 바탕으로 여성의 사회참여와 일과 가정 양립에 관한 증진활동 및 여성의 권리에 따른 다양한 교육기회 확대에 일조하고자 출마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어서 아동, 청소년에 관한 다양한 교통안전 및 교육활동을 기반으로 활동해 온바 지속적인 학교 안전 메뉴얼을 통해 생활화 할 수 있는 각종 안전사고 예방은 물론 정서적 안정을 돕는 심리적 안정 프로그램도 학교에서 의무화 할 수 있도록 노력해 보고 싶다고 말했다.

강 예비후보는 문화 예술인으로서 지역의 문화예술인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전문화시켜서 외지인이거나 지속적 기반이 없어 외부로 빠져 나가는 문화 예술인이 없도록 의정부시의 문화경제력을 높여서 예비문화도시에서 문화도시로 발 돋음 할 수 있게 문화예술인 처우 및 환경기반을 조성할 수 있게 노력하고 싶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이상적이고 실현가능성이 불분명한 원대한 정치가 아닌 소통과 공감이 우선시 되는 현실 가능한 생활 속 정치인이 되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강 후보는  "시민들에게 잘하는 것보다 필요한 것을 해내는 정치인이 되고 싶다. 경험하고 체득한 것에 대한 전문성은 누구 보다 자신 있다"며 "지역의 주민이자, 여성, 학부모, 워킹맘, 소상공인, 창업인, 문화예술가, 정당인의 다양한 수식어로 살고 있는 이때야 말로 그 누구보다 지역을 위해 열정적으로 일할 때이다라고 덧붙였다.

강선영 후보 주요경력

)젠메이커스 여성기업 대표/예술작당 대표

)한국자연문화유산보전을 위한 예술인협의체 이사

)의정부시 마을교육공동체 안다미로 교육총괄이사

)중앙대대학원 의회학과 재학중

)더불어 민주당 의정부시갑 지역위원회 여성위원장

)더불어 민주당 경기도당 여성위원회 여성부위원장

)더불어 민주당 경기도당 교육문화특별위원회 위원장

)한국 여성의정 운영위원

)20기 민주평화 통일자문회의 의정부시협의회 여론수렴 분과위원장

)의정부시 호원2동 청소년지도협의회 위원

)이재명후보 대통령후보 선거대책위원회 교육대전환 의정부본부 상임대표

)의정부시 호동초등학교 운영위원회 지역위원/녹색어머니회 회장 역임

)의정부시 상우고등학교 운영위원회 지역위원

강선영 예비후보가 지난 3월28일 의정부시선거관리위원회에 의정부시의원 예비후보로 등록에 앞서 포즈를취하고 있다.
강선영 예비후보가 지난 3월28일 의정부시선거관리위원회에 의정부시의원 예비후보로 등록에 앞서 포즈를취하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