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재형 도의원, 의정부시장 출마선언 강력한 의지 밝혀
상태바
권재형 도의원, 의정부시장 출마선언 강력한 의지 밝혀
  • 김기만 기자
  • 승인 2022.03.21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21일 경기도의원 사퇴 “선출직은 말이 아닌 시민들의 민원해결 결과로 평가를 받아야”
권재형 도의원.
권재형 도의원.

10대 경기도의회 후반기 건설교통위원회 부위원장인 권재형 도의원(사진)321일 도의회에 사직서를 제출하고 의정부시장 출마에 대한 강한 의지를 밝혔다.

권재형 의원은 오는 61일 실시하는 의정부시장에 출마하는 후보 중 유일하게 시의원과 도의원의 경험을 두루 갖춘 시민들과의 소통의 강점을 가진 생활밀착형 정치인으로 정평이 나 있고 시민들로부터 다수의 감사패를 받는 등 그 능력은 이미 검증받았다.

권 의원은 초선임에도 도의원 4년간 전철 7호선 노선변경을 위해 시민의 대변인으로서 도의회에서 최선을 다했고 특히 광역버스 6000번과 6100번을 신설했으며 5월 중 운행 예정인 서울역행 광역버스 운행도 결정했다.

특히 김민철 국회의원과 함께 8호선 의정부 연장사업을 제4차 국가철도망구축계획에 추가검토사업으로 선정되는데 기여했다. 그 외에도 중랑천 안전징검다리 교체사업, 지역 내 5개교 체육관 증축사업. 신촌경로당 신축 등 수많은 사업과 운수종사자 처우개선 등을 위한 조례제정 등 왕성한 의정활동을 했다.

권재형 의원은 지난 2020년에는 경기도 공직자들이 뽑은 정활동 우수도의원로 선정되어 도민과 공무원들로부터 그 능력을 인정받았다.

권 의원은 의정부시의 미래는 경기북도 신설이라며 경기북도 신설이 원만히 진행될 수 있도록 의정부시에서 경기북도신설을 지원 할 수 있는 근거를 마련해 재정적, 행정적 지원을 하고 8호선 의정부연장사업이 제5차 국가철도망구축계획에 본사업으로 선정시킬 수 있는 후보라고 강조했다.

이어서 |“도봉운전면허시험장 장암동 이전, 고산물류 센터, 하수종말처리장 민영화, 7호선 노선변경, 호원동 예비군훈련장 이전 등 굵직한 현안 사업에 대해 사명감을 갖고 강력한 추진력으로 해결해 실추된 공직사회의 신뢰를 회복하기 위해 의정부시장에 출마를 결심했다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권 의원은 지난 2014년 신인으로 ‘2-로 출마 할 때도 2018년 경선을 통해 도의원에 출마 할 때도 시민들께서 세워주셨다. 이번에도 현명하신 의정부시민들께서 지난 8년을 잘 평가 해 주시리라 믿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권재형 도의원은 이번주 내로 예비후보 등록을 하고 의정부시민들을 찾아가 인사할 예정이다. 권재형 의원은 의정부 호암초등학교, 의정부중학교, 의정부고등학교를 졸업한 의정부 지역 정서를 잘 아는 지역정치인으로 평가받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