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고봉동커뮤니티센터 개관
상태바
고양시 고봉동커뮤니티센터 개관
  • 한북신문
  • 승인 2022.03.18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주민에게 다양한 문화프로그램 제공·복지 증진 중추 역할 기대
이재준 고양시장 등 주요 인사들이 고봉동커뮤니티센터 개관식 축하테이프를 자르고 있다.
이재준 고양시장 등 주요 인사들이 고봉동커뮤니티센터 개관식 축하테이프를 자르고 있다.

고양시는 지난 317일 고봉동커뮤니티센터가 개관했다고 밝혔다. 고봉동커뮤니티센터는 지역주민에게 본격적인 문화복지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날 개관식에는 이재준 고양시장과 홍정민 국회의원, 김경희 도의원, 이길용 고양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시의원과 운영법인인 사회복지법인 대건카리타스 관계자, 지역 내 사회복지 시설장 및 지역주민 등 80여명이 참석했다.

이재준 고양시장은 “23천명이 거주하는 고봉동은 주민을 위한 편의시설이 전무했고 외곽지역이다보니 도심으로의 접근성도 좋지 않았다. 이런 상황에서 주민분들이 느끼셨을 문화 갈증은 매우 크셨으리라 생각한다고봉동커뮤니티센터가 어떤 연령대든, 계층이든 찾을 수 있는 종합선물세트 같은 공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고봉동커뮤니티센터는 2017년 행안부 특수상황지역 개발사업에 선정되어 고양시 지역간 균형발전과 고봉동 지역주민의 문화, 복지욕구를 충족하기 위해 건립됐다.

고봉동커뮤니티센터는 다양한 복지사업 및 문화프로그램을 실시하는 것외에도 위기가구 긴급지원, 독거노인 지원, 마을공동체 등 지역 복지증진을 위한 중추적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