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1437억원 최대 매출액 달성한 ‘경기행복샵’
상태바
지난해 1437억원 최대 매출액 달성한 ‘경기행복샵’
  • 김기만 기자
  • 승인 2022.03.08 0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올해 5억원 투입해 2022 경기행복샵 입점지원 사업 추진…올해 133개사(장애인기업 33곳 포함) 입점 및 맞춤형 온라인 마케팅 지원
수원시에 위치한 경기도청 신관 전경.
수원시에 위치한 경기도청 신관 전경.

경기도가 도내 중소기업 및 장애인기업 우수제품의 홍보 및 판로개척을 위해 올해 5억 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2022년 경기행복샵 입점지원 사업(맞춤형 온라인마케팅 지원)’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도내 중소기업, 장애인기업 우수제품의 판매 확대를 위해 경기도가 지원하고 경기테크노파크가 운영하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기반 온라인 홍보관 경기행복샵의 입점을 지원해 맞춤형 온라인 마케팅을 펼치는 것이 골자다.

2016년 사업 시작 이래 지난 2021년까지 총 2525개 사가 경기행복샵에 입점했으며 지난해에만 557만여 건의 거래로 1437억 원의 역대 최대 매출액을 달성하는 등 판매 기업과 소비자 간 가교 역할을 충실히 하고 있다.

올해에도 이 같은 성과를 바탕으로 중소기업 100개 사, 장애인기업 33개 사 총 133개 사를 대상으로 경기행복샵 입점과 함께 맞춤형 온라인 마케팅을 지원할 방침이다.

대상은 경기도에 본사 또는 생산시설이 있는 중소기업 및 장애인기업으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쇼핑몰을 활용해 완제품을 판매할 수 있어야 한다.

지원받길 희망하는 기업은 신청서 등 필수서류를 갖춰 오는 48일 오후 6시까지 경기테크노파크 성과관리시스템(pms.gtp.or.kr)’을 통해 온라인 접수하면 된다.

이메일(kkamja@gtp.or.kr) 접수 또는 경기테크노파크(안산시 상록구 해안로 705) 기술사업화센터로 방문·우편 접수도 가능하다.

최종 선정된 기업은 네이버 경기행복샵(www.gstore.or.kr)’에 입점해 제품 상세페이지 제작, 홍보 동영상 제작, 검색광고비, 라이브 커머스, 택배 배송비 등을 업체 1곳당 최대 300만 원 내에서 지원받게 된다.

특히 네이버와 협력해 최대 3년간 매출 연동 수수료 할인 혜택(2%)을 지원, 참여기업의 부담을 덜 수 있을 전망이다.

이 밖에도 경기행복샵에 입점한 모든 기업은 비대면 온라인 마케팅 교육, 미니스튜디오 제품 촬영 서비스 등 다양한 온라인 마케팅 지원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경기도 노태종 특화기업지원과장은 이 사업은 국내 최대 포털 사이트를 통해 도내 중소기업의 온라인 판로 확대를 도모하는 것이라며 홍보·마케팅 능력이 부족한 도내 중소기업 및 장애인기업에게 좋은 기회가 되리라 기대한다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 홈페이지(www.gg.go.kr) 고시/공고란 또는 경기테크노파크(www.gtp.or.kr) 사업공고를 참고하거나, 경기테크노파크 기술사업화센터(031-500-3017)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