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흥규 경기정책연구원장 출판기념회 개최
상태바
이흥규 경기정책연구원장 출판기념회 개최
  • 김기만 기자
  • 승인 2022.02.19 2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월27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양주 경기섬유종합지원센터 1층 컨벤션홀에서… ‘꿈꿔본다 미래도시, 그려본다 국제도시’ 출간
이흥규 경기정책연구원장.
이흥규 경기정책연구원장.

양주토박이 이흥규 경기정책연구원장이 오는 227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양주시 경기섬유종합지원센터 1층 컨벤션홀에서 자신의 에세이꿈꿔본다 미래도시, 그려본다 국제도시출판기념회를 연다.

이흥규 원장은 현재 경기정책연구원 원장, 평화통일포럼 회장, 국민의힘 중앙위원회 문화관광분과 부위원장 등을 맡아 활동하고 있다.

양주 출신으로 덕산초등학교, 의정부중학교, 의정부공업고등학교, 단국대를 졸업하고 고려대 정책대학원 도시지방행정학(석사)을 전공한 행정전문가로 지난 제2, 3대 양주시의원과 제6대 경기도의원을 지냈으며 양주시태권도협회장, 양주청년협의회장, 김삿갓배전국바둑대회 대회장, 민주평통 양주협의회장 등을 역임했다.

이 원장은 이날 출판기념회를 통해 그동안 본인의 고향이자 꾸준히 사회 및 정치 활동을 해오는 동안 꿈꿔왔던 양주시의 미래비전 등을 시민들과 함께 공유할 방침이다. 이날 출판기념회는 사회적 거리두기를 감안해 방역패스 소지자만 참여가 가능하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꿈꿔본다 미래도시, 그려본다 국제도시 1부 양주국제도시, 2부 양주 국제문화관광도시, 3부 양주 국제교육도시, 4부 양주 국제스마트도시 등 총 4부로 구성되어 있으며 우리의 전통문화와 세계적인 랜드마크가 어울어진 관광도시 외국인과 우리 학생들이 함께 다니는 국제학교와 글로벌대학캠퍼스가 있는 교육도시 첨단 ICT(정보통신기술)과 농축산업이 융합된 스마트팜 시범도시 등이 융복합된 양주국제도시를 향한 이 원장의 꿈을 그리고 있다.

이를 위해 각 분야별로 성공한 국내외 도시의 다양한 성공 사례들을 벤치마킹하고 양주시만의 콘텐츠를 잘 결합한 미래 국제도시의 모델을 정확히 제시하고 있다는 평가를 얻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