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소중립 녹색생활 실천 시민에게 인센티브 제공 확대
상태바
탄소중립 녹색생활 실천 시민에게 인센티브 제공 확대
  • 김기만 기자
  • 승인 2022.02.15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양시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인센티브 산정용역 최종 보고회 개최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시민실천대상사업 발굴 및 인센티브 산정용역 최종보고회 모습.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시민실천대상사업 발굴 및 인센티브 산정용역 최종보고회 모습.

고양시는 녹색생활 운동에 시민이 주체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시민실천대상사업 발굴 및 인센티브 산정용역최종 보고회를 지난 214일 고양인재교육원에서 개최했다.

저탄소 녹색성장 실현을 위한 활동을 장려하고 재정 지원 등의 필요한 조치를 강구하기 위한 이번 연구 용역 최종보고회에서는 대중교통(버스) 이용 자전거 이용 또는 걷기 친환경자동차 구매 다회용컵 이용 환경교육 수료 로컬푸드 구매 환경보전 자원봉사 활동 등 인센티브 제공 대상사업을 발굴하고 온실가스 감축효과를 분석했다.

시는 지역화폐 기반의 탄소중립 고양그린카드에 이번 연구용역을 통해 발굴한 사업을 적용하여 녹색생활 참여 시민에게 인센티브를 지급할 계획이다. 탄소중립 고양그린카드 올해 상반기 중 발급된다.

이재준 고양시장은 지방자치단체의 실행력 있는 온실가스 감축프로그램이 기후위기를 극복할 수 있다고 말하고 에너지 절감에만 집중했던 기존 탄소포인트제를 자원순환, 친환경교통, 환경교육 등으로 확장해 시민 참여를 적극 도모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시는 지난해 기후변화대응조례개정을 통해 녹색생활 실천 시민에 대한 구체적 인센티브 제공 근거 마련과 고양그린카드 플랫폼을 설계하는 등 지역화폐 기반의 탄소중립 고양그린카드 개발을 진행해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