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의정부명지회(회장 이호직)와 녹양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충식)가 1월8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2022년도 첫 번째 지역사회공헌활동인 연탄나눔 배달봉사 활동으로 구슬땀을 흘렸다. 이날 봉사는 녹양동에 거주하고 있는 저소득 취약계층 4가정에 각각 연탄 250장씩을 직접 배달할 예정이다.
의정부명지회와 녹양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주최하고 의정부시자원봉사센터, 시민공감, 녹양동주민센터, 의정부지역아동센터연합회, 의정부나눔축구봉사단, 국민건강보험공단 의정부지사, 녹양종합사회복지관 등이 협력했다.
이날 연탄나눔 배달 봉사에는 국민의힘 의정부시갑 김동근 당협위원장, 의정부시의회 오범구 의장, 임호석 시의원, 조금석 시의원, 진보당 박정민 의정부시위원회 위원장, 홍진호 국민건당보험공단 의정부지사장, 의정부시지역아동센터연합회 박세나 회장, 명지회 및 녹양동지역사회보장협의회 회원 그리고 자원봉사자 등 70여명이 참석했다.
이호직 회장은 “기나긴 코로나19와 한파로 더욱 더 힘들고 지쳐있는 저소득 소외계층가정에 조금이나마 힘이 되시기를 기도드린다”면서 “이번 연탄나눔 봉사활동은 의정부명지회 회원사들인 의정부서울척병원 등이 후원해 주셔서 진행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번 연탄나눔 배달봉사 활동을 위해 의정부서울척병원에서 연탄1000장, 차병원(1급자동차공업사)에서 쌀 20kg(4포), 북부직업전문학교에서 라면 8박스, 신우신협에서 떡국 떡과 만두, 서울신세계안과에서 눈영양제 4세트와 물티슈 40개, 청담i치과에서 칫솔 20개, 청담i성형외과/피부과에서 음료수 4박스, 김재우한의원에서 한방소화제 4세트, 육쌈냉면에서 김치찌게 24인분, 아름다운기획에서 현수막, 국민건강보험공단 의정부지사에서 생활용품세트 4세트와 햄 4박스를 후원했다.

